본문으로 바로가기

학사정보

더 큰 꿈을 키우는 힘, 중부대학교입니다

광고글, 남을 비방하는 글,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은 관리자가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저작물의 무단 전재 및 배포 시 저작권법 136조에 의거 최고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5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하거나 이를 병과 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저작권법에 위배되는 게시물을 게시할 경우에는 본교에 책임이 없으며, 게시물 작성자에게 책임이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전체 36건 현재 페이지 2/4

  • Q [학적변동] 전공변경 신청시기는 언제이며, 조건을 알려주세요
    A

    일반적으로 매학기 말 시행하며, 홈페이지 공지사항 및 학과 게시물을 통해 시행여부를 공고합니다.

    1학년2학기(2학기)말부터 3학년1학기(5학기)말까지 재학중인 학생은 누구나 신청가능하며, 사범계 및 간호학과로의 전과는 할 수 없으며, 교직이수자는 전공변경시 교직이수가 불가합니다.


    전공변경(전과)는 단 1회이므로 신중을 기하여 지원하시기 바랍니다.

    신청절차 : 전공변경신청서(전입,전출 학과상담)작성 → 접수(단대 교학과) → 전공변경 확정 및 통보(교무처) → 수강신청 정정 및 학생증 재발급(각 개인별)

  • Q [학적변동] 전과 후 수강신청 및 학점이수는 어떻게 해야하나요?
    A

    전공변경확정자는 전공변경학과의 과목을 수강신청 정정을 하고 졸업시까지 변경된 전공의 소정의 학점을 이수하여야 하며, 변경 전 전공에서 취득한 전공학점은 일반선택 학점으로 인정됩니다.

  • Q [졸업] 졸업을 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하나요.
    A

    필수과목, 교양, 전공학점을 이수하고 학과별 총 졸업학점을 취득하고 졸업논문(논문대체)를 합격하여야 합니다.

    홈페이지

    학사정보→학사안내→수업안내→각 학부별 졸업이수학점→학부별 최저이수학점 및 이수구분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Q [졸업] 일찍 졸업할 수 있나요?
    A

    조기졸업은 재학기간 중 우수한 성적을 얻은 학생에게 7학기에 학위취득(졸업)을 할 수 있도록 하는 제도로 조기졸업신청 대상자만이 조기졸업 조건에 따라 조기졸업을 할 수 있습니다.

  • Q [졸업] 조기졸업 신청시기는 언제이며, 조건은 어떻게 되나요?
    A

    매학기초 15일 이내에 홈페이지 공지사항 및 학과 게시물을 통해 시행여부를 공고합니다.

    신청 자격은 1학년 1학기부터 졸업시(7학기)까지 매학기 17학점 이상 이수하고 이수한 성적이 4.0이상인 경우 신청 및 졸업이 가능합니다.

    편입생 및 재입학생, 징계처분을 받은자, 신청 전/후로 17학점 미만 또는 4.0미만의 성적을 받은자는 조기졸업에서 제외됩니다.

  • Q [졸업] 자격증을 취득하려고 하는데 필히 이수해야하는 과목을 4년동안 이수하지 못했습니다. 졸업학점은 다 이수하였는데 방법이 없을 까요?
    A

    8학기를 이수하고 졸업논문(논문대체)을 다 Pass하였으나 불가피하게 자격증 취득 및 성적향상 등 타당한 사유로 불가피하게 졸업을 미뤄야하는 경우 졸업유보가 가능하며, 졸업유보 신청은 졸업 전 홈페이지 및 학과게시물에 공지되는 기간내에 신청하시면 됩니다. 

    졸업유보 신청 후 다음학기 수강신청 및 그에 따른 등록금을 납부하시면 됩니다.

  • Q [시험/성적] 학점을 다 이수하였는데 졸업관련 논문(논문대체)을 합격하지 못했습니다. 어떻게 해야하나요?
    A

    8학기 및 졸업학점을 다 이수하였으나 논문(논문대체)을 불합격한 경우 수료로 인정되며, 논문(논문대체)을 합격한 학기에 졸업이 가능합니다.

    논문은 수료 후 2년내에 제출 및 합격하여야 학위를 취득할 수 있습니다.

    절차를 알려주세요

  • Q [복수(부)전공/전과] 복수(부)전공 신청 기간과 절차를 알려주세요
    A
    복수(부)전공 신청 기간과 절차 - 구분, 일반계열, 사범계열

    구분

    일반계열

    사범계열

    신청대상 복수전공을 희망하는 2~3학년 재학생 및 사범계학과에서 일반학과 복수전공을 희망 하는 재학생 교원자격증 취득을 위한 사범계간 복수전공을 희망하는 3학년 1학기 재학생
    신청기간 매학기말 공고된 기간 3월 개강 후 공고된 기간 (단 1회)
    절차 주전공 및 복수(부)전공 학과 담당교수의 승인을 받고 신청 복수전공 희망 학과를 신청 후 신청자 중 학과별 선발을 통해 복수전공선발자 만이 복수전공으로 교원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음
    유의사항 복수(부)전공이수신청서를 제출하지 않고 임으로 이수시에는 복수(부)전공으로 인정하지 않음 복수전공선발자로 선발된 후 변경불가(복수전공 포기가능)
    *사범계열간 부전공시 교원자격증 취득 불가
  • Q [복수(부)전공/전과] 복수(부)전공 이수시 취득해야하는 학점은 몇점인가요?
    A

    복수(부)전공 이수학점은 학사정보→학사안내→수업안내→각 학부별 졸업이수학점→전공심화과정 및 복수(부)전공 이수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Q [교육과정] 평생교육사란 무엇이며,신청기간과 취득조건을 알려주세요.
    A

    일정규모 이상의 평생교육 시설이나 기관에서 평생교육과정의 편성·진행과 교육과정의 분석, 평가 등-평생교육 활동의 기획·분석 및 지도업무를 담당하는 전문가로, 2학년 학기 말 공지기간에 평생교육사이수신청을 하고 졸업이전까지 본교 교양선택과목으로 개설된 아래 평생교육사과정의 필수과목 7과목(14학점)과 선택과목 3과목(6학점)총 20학점과 평생교육실습을 이수하고, 이수과목의 평균성적이 80점 이상취득한 경우 자격증취득이 가능합니다.

    평생교육사 자격증 취득 정보 - 구분, 과목명(교육부 규정), 학점

    구분

    과목명(교육부 규정)

    학점

    필수과목
    (7과목)
    평생교육개론, 평생교육경영학, 성인학습 및 상담론 원격교육활용론, 인간자원개발론, 평생교육방법론 평생교육프로그램개발 각 2학점
    (총14학점)
    선택과목
    (3과목 택)
    노인교육론,여성교육론, 기업교육론, 장애인교육론 외 각 2학점
    (총6학점)
    실습 평생교육실습(방학 중) 각 2학점 (총6학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