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 작성부서대학원행정실
- 작성일시2021/09/14
- 조회수4,832
- 공지기간2021/09/14 ~ 2021/11/30
2021학년도 2학기 학위논문 심사일정을 아래와 같이 안내하오니
논문심사가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내용별 기한을 엄수하여 서류를 제출하여 주시기 바라며, 통일된 형식으로 논문을 작성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관련 서류 및 보다 상세한 절차 안내는 하단의 대학원 학위논문 통합본 파일을 참조
일정 |
주 요 사 항 |
대상학기(대학원) |
세 부 사 항 |
비고 |
|
일반·교육·휴먼텍 |
원격 |
||||
논문제출예정자 논문지도 |
☞ 논문예비발표(학과별 필요에 따라 실시) |
|
|||
9.13(월) ~ 9.24(금) |
졸업선택신청서 제출 |
2학기차 |
3학기차 |
☞ 졸업선택신청서 제출(별지1) |
학생→ 대학원 행정실 |
9/13(월) ~ 9/24(금) |
지도교수추천서 제출 |
2학기차 |
3학기차 |
☞ 지도교수추천서 제출(별지2) |
학과→대학원 행정실 |
9/13(월) ~ 12/10(금) |
학위논문 연구계획서 제출 |
2학기차 |
3학기차 |
☞ 학위논문연구계획서, 논문연구계획 제출(별지3) |
학생→대학원 행정실 |
9/6(월) ~ 11/12(금) |
논문심사위원 추천서 제출 |
4학기차 |
5학기차 |
☞ 논문심사위원추천서 제출(별지4) ※ 전자결재 시스템 이용하여 제출 논문심사위원 위촉 - 석사 3인 - 박사 5인(내부 3명, 외부 2명) |
학생 → 학과 |
논문지도 및 심사료 납부 |
4학기차 |
5학기차 |
☞ 논문지도 및 심사료 : 석사 : 150,000 박사 : 400,000 ※ 논문지도 및 심사료 납부 계좌 농협 : 351-0175-9917-43 |
학과 |
|
심사용 논문 제출 |
4학기차 |
5학기차 |
☞ 심사용 논문 : 석사 3부, 박사 5부 (해당학과에 제출) 규격 : A4 Size, 표지 : 백색 모조지 표지 글자색 : 흑색 |
학과→대학원행정실 |
|
논문심사· 논문공개발표 및 구술시험 |
4학기차 |
5학기차 |
☞ 논문심사 : 석사 3회(박사 5회) 이상 실시 학칙 제32조, 학칙시행세칙 제6장 제44조 (논문연구계획서) - 제53조(완성논문 제출)참조 ☞ 논문공개발표 및 본 심사 논문공개발표 1회 심사로 인정 가능 카피킬러 논문 표절 검사 실시 ☞ 구술시험 : 논문 최종심사시 실시 논문내용 및 구술평가 각각 100만점 (각각 70점 이상 합격) ☞ 종합판정 : 심사위원 석사 2/3(박사4/5) 이상 찬성으로 인준 |
학생→ 대학원 행정실 |
|
11/15(월)~ 12/10(금) |
논문심사결과 보고서 등 제출 |
4학기차 |
5학기차 |
☞ 논문심사결과보고서 제출(별지5), ☞ 논문심사회의록 제출(별지5) |
|
12/13(월)~ 12/17(금) |
최종학위논문 인쇄본 및 CD 제출 |
4학기차 |
5학기차 |
☞ 학위논문 인쇄본 제출(논문규격 준수) 하드커버 7부(심사위원 실인 1부 포함) CD 2매(위원장 실인 필수)제출 ☞ 저작물 이용허락 동의서 1부 제출(별지7) ☞ 학위논문연구윤리준수확인서 1부 제출 (별지8) ☞ 카피킬러 논문 표절 검사 결과 확인서 제출 (위원장 실인) |
- 대학원_학위논문_통합본_20210914.hwp (116.5KB / 다운로드:715회 / 미리보기:523회) 다운로드 미리보기
- 카피킬러_논문표절률_검사가이드(학생용).pptx (1MB / 다운로드:902회 / 미리보기:491회) 다운로드 미리보기
- 학위논문_표절검사결과_지도교수_확인서.hwp (12.5KB / 다운로드:563회 / 미리보기:422회) 다운로드 미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