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커뮤니티

황인숙 교수님의 <청사미용실>, ‘백년가게’ 선정!!
  • 작성자뷰티케어전공
  • 작성일시2020/07/02
  • 조회수4,052


external_image




우리 뷰티케어전공의 황인숙교수님께서 운영하고 계시는 청사미용실이 백년가게로 선정되었다.

중소벤처기업부에서는 20186월부터 30년 이상 된 소상공인 및 소·중기업을 발굴하여 100년 이상 존속·성장할 수 있도록 육성하고, 성공모델을 확산하기 위한 백년가게사업을 추진 중이다.

올해부터는 기존 음식점업과 도소매업 외에 이미용실, 사진관, 양복점 등 서비스업을 포함한 모든 업종으로 대상 업종이 확대되었고, 시행 3년째인 올해 처음으로 국민 추천을 받아 선정했는데, 20201차 선정결과 대전 청사미용실이 국민추천을 통해 선정되었다.

청사미용실은 우리 뷰티케어전공 황인숙교수님의 개인사업체로 직원은 동반자라는 철학으로 수익금을 나눠가지는 등 22년 상생경영을 통해 직원들의 주인의식을 고취시킴으로써 고객만족으로 이어가고 있다는 점이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확인된다.

황인숙 교수님은 강의를 통한 후학양성과 모발연구, 고전머리 등 미용 관련 연구와 경연대회에 적극 참가하는 등 새로운 기술력 확보에 열정적일 뿐 아니라 방과 후 헤어동아리 지도 등 학생들의 진로를 위해서도 적극적인 지도를 아끼지 않는다는 점에서 우리학생들은 학습자로서 자긍심을 갖게 된다.

코로나19로 소상공인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중소벤처기업청은 이번에 선정된 백년가게들이 성공을 확산시키는 롤 모델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