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커뮤니티

중부대학교 『산학협력 네트워킹데이』 개최
  • 작성자대학혁신지원사업단
  • 작성일시2022/01/13
  • 조회수1,077

중부대학교 산학협력 네트워킹데이개최

 

중부대학교(총장 권대봉)는 산학협력 활성화 및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산학협력 네트워킹데이와 함께 8JB-Valley 창업경진대회 및 옥션마켓,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 및 현장실습 수기공모전121()개최하였다. 이번 행사는 고양시, 고양상공회의소, 고양시기업·경제인연합회, 고양신문이 공동 주최하였고 고양시의회 이길용 의장, 고양상공회의소 권영기 회장 등을 비롯한 각 기관 대표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되었다.

이번 행사에서 지역 거점 대학인 중부대학교는 협력 중인 산업체 및 주요 기관들과의 산학협력 활성화를 위해 추진되었으며
, 지역산업과의 네트워크 구축과 유관기관 및 가족 기업을 초빙, 학과(전공)소개와 대학의 발전 방향을 공유하고 교육과정 공동개발과 현장실습 공동운영, 학생 창업 지도 방안 등 기업과 대학이 상생하는 기회가 되었다.

특히 옥션마켓은 중부대학교 창업교육센터의 창업 동아리가 1년 동안의 활동을 마무리 짓는 프로그램으로 산학협력 네트워킹데이와 동시에 개최되어 중부대학교와 협력 관계인 가족 기업을 초빙, 창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이 기업에 조언을 구하고 논의를 할 수 있는 자리가 되었다. 행사에 참석한 가족 기업은 창업 동아리의 아이디어와 시제품, 현장실습을 통한 캡스톤디자인의 우수한 작품에 대한 평가와 사업화를 위한 현실적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중부대학교 이정열 부총장은 이날 행사에서
중부대학교는 실용적인 학생 교육과 연구 활동을 진작하기 위해 대학이 보유한 자원과 인프라를 지역사회 그리고 각 산업현장의 기업들과 유기적으로 연계해 지역경제와 산업을 살리는 데 있어 핵심적인 역할을 하려고 한다. 현재 일자리 창출과 청년 취업률 향상을 위해 그 어느 때보다 산
··()이 협력하고 각고의 노력을 해야 하는 시기이므로 중부대학교는 인성을 겸비한 우수한 전문직업인 양성을 위해 기업특성에 적합한 맞춤형 교육 확대와 취·창업지원 프로그램 강화를 통해 산업체, 유관기관과의 상호 네트워크를 강화하고자 한다. 이는 곧 학생들의 성장과 중부대학교의 성장으로 이어질 것이다.라고 말했다.

축사를 통해 고양시의회 이길용 의장은 네트워킹데이 행사 개최를 축하한다. 청년들의 미래를 위하여 행사를 주관한 기관장분들게 감사를 드리며, 고양시의 인구가 109만이며, 내년에 특례시가 된다. 중부대가 109만 인구 도시 고양시의 유일한 종합대학으로써 고양시와 중부대에 많은 관심을 가질 수 있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으며, 고양상공회의소 권영기 회장은 청년일자리창출을 위한 네트워킹데이의 개최를 축하한다. 2년 가까이 지속되는 팬데믹 속에서도 미래에 대한 희망의 끈을 놓치 않았기 때문에 우리가 꿈꾸던 세상을 앞당기고 있는 것 같다. 우리는 앞으로 더 강해지고 발전해 나갈 것이라고 생각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