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커뮤니티

중부대학교, 이정열 제11대 총장 선임
  • 작성자대학혁신지원사업단
  • 작성일시2022/09/20
  • 조회수1,311

중부대학교이정열 제11대 총장 선임


  


중부대학교 제11대 총장에 이정열 교수가 선임되었다.




학교법인 중부학원(이사장 신인식)은 전임 권대봉 총장의 사임에 따라 공석이 된 자리에 현 중부대학교 부총장인 이정열 교수를 신임 총장으로 선임하였다고 5일 밝혔다.




신임 이정열 총장은 고려대 교육학과에서 학부와 석사를 졸업하고서울대학교 교육학과에서 교육행정학을 전공하고 박사학위를 받았다. 2010년 중부대학교 조교수로 임용된 후한국어교육원장기획실장, LINC 사업단장학생성장교양학부장학생성장교육혁신원장부총장 등을 거치면서 대학 경영과 현장 실무경험을 쌓아왔으며한국교육학회한국교육행정학회한국교원교육학회한국교육정치학회 등 전공분야 학회에서 임원을 역임한 바 있다.




이 총장은 부총장 시절 전임 총장들을 도와 중부대학교가 자율개선대학(일반재정지원대학)에 선정되고다양한 대학 평가들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는데 주도적인 역할을 담당하였으며이번 총장 선임에 따라 작년 종합감사 이후 임시이사 체제로 전환된 학교를 정상화시키기 위해 법인과 학교 간 가교자의 역할을 충실히 해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중부대학교는 이 총장의 취임과 함께 새로운 중장기 발전 계획과 특성화 계획을 수립하고미래산업분야와 국제화를 위한 특성화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이 총장의 임기는 2025년 8월까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