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중부광장

더 큰 꿈을 키우는 힘, 중부대학교입니다

교수학습지원센터, 학습공동체 지원 사업 운영
  • 작성자대외협력처
  • 작성일시2020/07/14
  • 조회수8346

교수학습지원센터, 학습공동체 지원 사업 운영



중부대학교(총장 엄상현) 학생성장교육혁신원 산하 교수학습지원센터는 지난 48일부터 진행된 2020년도 1학기 학습공동체 지원 사업인 비마 커리어동아리’, ‘창의융합 생각공방프로그램을 마무리 하고, 하계방학 학습공동체 지원 사업으로 ‘Learning-up Together(방학 학습동아리)’중부핵심역량 일취월장사업을 622일부터 운영 중에 있다.


 


교수학습지원센터는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재학생들을 위한 학습공동체 지원 사업을 매년 추진해오고 있다. 특히, ‘비마 커리어동아리는 전공 전문성 향상을 위한 경력개발 동아리 프로그램이며, ‘창의융합 생각공방은 아이디어 융합 및 창의적 문제해결능력 향상을 위한 동아리 프로그램이다. 이에 1학기의 모든 강의가 비대면 수업으로 진행되었음에도 비마 커리어동아리14(95), ‘창의융합 생각공방6(37)이 참여하여, 많은 학생들이 학습역량강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과 성과를 이끌어낼 수 있었다.


 


하계방학 학습공동체 사업 역시 ‘Learning-up Together’ 10, ‘중부핵심역량 일취월장’ 38팀의 많은 재학생들이 참여하고 있으며,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고자 차세대 LMS(Learning Management System)를 활용한 온라인 교육 형태로 각 팀별 대표학생을 대상으로 625일부터 712일까지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하였다. 아울러 이번 학습공동체 사업은 온라인 모임 활동을 원칙으로 운영되며, 온라인상의 상호학습이 가능하도록 Zoom 사용법 온라인 특강(슬기로운 주머(Zoomer)시대, 쌍방향 화상학습방법)LMS에 개설하여 제공하고 있다.


 


교수학습지원센터장은 앞으로도 재학생들을 위한 학습공동체 지원 사업을 계속해서 운영해 나갈 것이며, 특히 온라인 학습공동체를 확대 운영함으로써 다양한 학습역량을 강화하고 재학생들이 필요로 하는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