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대학안내

경찰경호학전공(경호보안학전공), 최첨단 드론수업으로 전공특성화 강화
  • 작성자홍보과
  • 작성일시2021/10/25
  • 조회수4442


경찰경호학전공(경호보안학전공), 최첨단 드론수업으로 전공특성화 강화
- 수강학생에게 최첨단 드론 개별지급을 통한 경찰경호 현장능력 배양
 


중부대학교(총장 권대봉) 경찰경호학전공(경호보안학전공, 전공주임 조광래)3학년 전공수업인 드론 이해와 운용수업(담당교수 주일엽)에서 드론(Drone)의 원리, 비행원리, 조종이론, 항공법규 등을 교육하고, 수강학생 전원에게 최첨단 드론을 개별지급하여 드론실습을 진행하고 있어 전공에 대한 재학생들의 호응 및 만족도가 고조되고 있다


드론(Drone)은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빅데이터(Big Data), 로봇(Robot) 등 미래지향적 4차산업을 선도하는 분야 중의 하나이며, 국토교통부에서는 드론인 물류·배송, 예측·점검, 수색·구조, 다목적·문화, 군사·정찰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할 수 있다고 설명하고 있다. 이에 따라 경찰경호학전공(경호보안학전공)은 드론 이론 및 실무를 교육하기 위하여 2021학년도 2학기 드론 이해와 운용수업을 신규 개설하였다. 담당교수인 주일엽 교수는 공군제16전투비행단, 공군제7항로보안단 등에서 근무한 공군장교 출신으로 대통령경호처에서 고위공무원을 역임하여 항공 및 경호안전 실무지식과 연계한 드론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경찰경호학전공(경호보안학전공) 학생회장인 조영준 학생은 학생들이 평소 드론에 대한 관심이 많았는데 이번에 드론수업이 개설되어 전공에 대한 만족도가 높아지고 있다. 드론수업 수강을 계기로 향후 드론국가자격도 취득하여 첨단 시큐리티 분야의 전문가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하였다. 이와 더불어 1학년 학생대표인 지시언 학생은 빨리 3학년이 되어서 드론수업을 수강하면 좋겠다. 취미활동과 더불어 진로 및 취업에도 도움이 되도록 드론동아리도 만들어 보고 싶다.”고 희망하였다.


경찰경호학전공(경호보안학전공) 전공주임인 조광래 교수는 중부대학교 경찰경호학전공(경호보안학전공)은 경찰학, 경호학, 무도학을 기본으로 경찰특채기준에 맞는 전공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고, 진로 및 취업 준비는 전공분야별 최고의 교수진들이 학생들과 심층면담을 통해 체계적인 진로 및 취업 지도를 하고 있다. 재학생들은 자율적으로 화랑도경호시범단, 전통무예시범단, 유도동아리(한판승) 등 경호 및 무도 동아리를 운영하면서 많은 활동을 하고 있다. 앞으로 드론수업과 같이 4차 산업과 연계한 최첨단 시큐리티 전공교육을 통해 재학생들의 전문역량을 확대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