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대학안내

중부대학교, 지역연계프로젝트(중부대-추부중학교) “스포츠진로체험캠프” 열어
  • 작성자홍보과
  • 작성일시2021/10/26
  • 조회수3799



중부대학교(총장 권대봉)는 지난 10월 22일(금) 추부중학교(교장 김진구) 학생들을 초청하여 지역연계프로젝트 “Learning by running” 중부대학교와 추부중학교가 함께하는 “스포츠진로체험캠프”를 열었다.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신체활동의 제한으로 학생들의 체력저하의 문제를 함께 해결하고자 중부대학교 스포츠건강관리전공과 추부중학교가 공동으로 주관하고 중부대 스포츠클럽, 골프학전공, 레저스포츠학전공, 경찰행정학전공 교수와 학생들이 참여하여 스포츠의 다양한 가치와 프로그램을 경험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 19 장기화에 따라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진행하였다.


프로그램진행은 대학배구 U-리그 2연패 위업을 달성한 배구선수들의 경기관람을 하며 응원문화를 배우고, 선수들과 배구기술체험을 하였다. 또한, 골프프로선수와 함께하는 골프기초자세 및 밸런스운동, 풋살, 축구경기체험을 나누어 진행하였으며, 경찰행정학전공 정훈교수의 체포술, 삼단봉사용법, 레이저사격시범을 선보인 뒤 학생들이 직접 체험하는 시간도 곁들였다.


특히, 신체활동이 매우 중요한 시기인 만큼 학생들의 건강관리 실천을 강조하였다.


김진구 교장은 “중부대학교의 우수한 교수진과 시설을 제공받아 학생들이 즐겁게 체험활동을 하며, 체력증진과 스트레스해소에 큰 도움이 되었다”며 “이를 계기로 스포츠를 생활화하고 대학과 연계한 스포츠프로그램을 많이 발굴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추부중학교는 평소에도 전교생에게 체육수업 및 창의적 체험활동을 강조하고 있다.


송낙훈 스포츠건강관리학전공 주임교수는 “스포츠체험을 통해 얻은 자신감으로 학생들이 다양한 영역에서 재능과 끼를 만들어 가면 학생들의 미래도 밝아질 것이다”며 “지역사회연계를 통해 학생들의 소중한 꿈과 스포츠의 가치를 실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