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대학안내

학생성장교양학부 '학생성장을 위한 교양교육 혁신 워크숍' 개최
  • 작성자입학과
  • 작성일시2019/10/15
  • 조회수5985

학생성장교양학부


학생성장을 위한 교양교육 혁신 워크숍개최


 


학생성장교양학부(부총장 겸 학부장 이정열)는 지난 1013() 고양캠퍼스에서 총장(엄상현), 부총장 겸 학부장(이정열), 교양학부장(장인식), 교양교육 관련교원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생성장을 위한 교양교육 혁신 워크숍을 진행하였다.


 


이번 행사는 학생성장대학으로의 변모를 위한 교양교육의 발전 방안에 대해 다양한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이를 체계적인 환류체계 채널로 활용하여 교육여건을 개선하고자 마련한 워크숍이었다.


 


이날의 워크숍은 엄상현 총장님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총장님의 교양과 humanity’ 교양교수법’, ‘매슬로(Maslow)의 욕구체계로 본 자아실현과 교육의 목적을 주제로 한 특강과 교수들의 교육 철학을 공유하는 것으로 오전 일정이 채워졌다. 오후에는 교양교육에 대한 개선방안 의견수렴을 통해 중부대학교의 교양교육과 전공교육 간의 균형 잡힌 발전 방안, 학교 사랑을 통한 소속감 증진 및 자아정체성 확립 방안, 교양교과목의 다양성을 위한 방안, 비교과 문제점들에 대한 해결 방안, 지역사회 연계 방안 등에 대한 아이디어를 도출하였다.


 


이정열 부총장 겸 학부장은 바쁜 일정 중에도 워크숍에 참석하여 교양교육에 대해 열정적으로 고민하고 발전방안을 모색해준 교원들에게 감사인사를 전하며 이번 워크숍을 통해 교양교육에 대한 체계적인 환류 채널을 구축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