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대학안내

중부대학교, 경기북부 귀농귀촌지원센터 역량강화 워크숍 및 대표자 간담회 개최
  • 작성자대외협력처
  • 작성일시2019/10/21
  • 조회수5987

중부대학교, 경기북부 귀농귀촌지원센터 역량강화 워크숍 및 대표자 간담회 개최

 

 


중부대학교(총장 엄상현) 경기북부 귀농귀촌지원센터는 지난 1019~20일 경기북부 귀농귀촌지원센터 역량강화 워크숍 및 대표자간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역량강화 워크숍에는 총 23개의 초기농가 및 청년농들과 사업지원기관들이 참석하여 지난 수개월 동안 진행된 사업화 지원 및 초기 창농 지원의 중간 결과물들을 발표하고 의견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대표자 간담회를 통해 사업화 활성화를 위한 판로지원 및 추가 지원의 필요들을 논의하였다. 이번 워크숍을 통해 다루어진 논의 사항들은 향후 스마트 농업 및 기존 농업 활성화 교육, 귀농인 행사, 판매망 확대 등으로 연계될 예정이다.


 


한편, 경기북부귀농귀촌지원센터 이흥식 센터장은 경기북부의 귀농귀촌정책을 통해 지원된 각종 사업 및 교육의 중간 성과들을 공유하는 자리로서 더 나은 사업화 지원을 위한 정보공유의 기회였다라며, “6차 산업혁명을 선도하는 창업농 활동 지원으로 획기적인 성공 사업화 사례들이 도출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귀농귀촌지원센터는 5년 이내의 초기 창업농과 귀농귀촌을 준비하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한 지원을 수행하고 있으며, 중부대학교 내 창업보육센터를 통하여 기수집된 귀농귀촌 데이터를 관리하고 안정적인 귀농귀촌 정착을 위해 운영 및 지원하고 있다.


 


현재 경기북부귀농귀촌센터는 네이버 카페 경기북부귀농귀촌 서포터즈 공식카페를 통해 귀농귀촌인을 위한 다양한 소식과 활동을 전하고 있다. 카페에는 귀농귀촌에 관심 있는 이들의 궁금증 해소를 위한 귀농귀촌 지원 사업 및 교육 등에 대한 소식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