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대학안내

학생성장교양학부 체험형 융합교과목 '키움과 나눔' 실시
  • 작성자입학과
  • 작성일시2019/11/21
  • 조회수6238

 


학생성장교양학부 정성껏 키워서 나눴어요!’


 


중부대학교(총장 엄상현) 학생성장교양학부(부총장 겸 학부장 이정열)는 노작교육을 통해 행복한 성장을 돕는 체험형 융합교과목키움과 나눔’(환경조경학과 박은영 교수)에서 수확한 농작물을 지역사회에 기부하는 나눔 행사를 지난 1119일에 실시했다.


 


학생들이 키운 무, 배추, 쪽파는 추부면사무소에 기부되었고 1120일 새마을지도자에서 하는 김장봉사에 사용된다.


 


이날의 나눔 활동은 학생들이 직접 가꾸고 수확한 농작물을 지역사회에 기부하는 도덕적 활동을 통해 긍정적인 변화와 성장을 돕고, 나아가 지역사회 나눔 활동 활성화 및 지역 연계 강화를 위한 행사였다.


 


우리학생들은 무, 배추, 쪽파, 상추, 깻잎, 청경채 등의 다양한 농작물을 심고 가꾸면서 꾸준히 나눔 활동을 해왔는데 지난 1022일에는 텃밭에서 거둔 첫 수확인 상추와 깻잎을 친구들을 초대해 함께 나누는 팜파티를, 112일에는 교내 환경미화원분들을 찾아가 상추 나눔을 했다.


    


 


박은영 교수는 씨를 뿌리고, 모종을 심으면서 시작한 학기가 결실을 맺어 우리주변의 이웃들과 나눔을 할 수 있어서 기쁩니다. 학생들이 이 과목을 통해 많은 사람의 노고에 감사하면서 조금 더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된 것 같습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키움과 나눔과 연계한 비교과프로그램 중대한 텃밭에서 학생들이 텃밭을 가꾸면서 어떤 변화를 겪고 성장했는지를 기록하는 성장보고에세이를 심사해 최우수 1, 우수 2명을 선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