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대학안내

중부대학교 대학원, 산업체와의 산학교육협약 체결
  • 작성자대외협력처
  • 작성일시2019/11/21
  • 조회수6842



중부대학교 대학원, 산업체와의 산학교육협약 체결  




중부대학교(총장 엄상현) 대학원은 21() 고양캠퍼스에서 산업체와의 산학교육협약 체결을 진행하였다. 협약 체결에는 중부대학교 이정열 부총장과 한욱상 대학원장, 김삼섭 특수대학원장, 신연수 학과장이 참석하였고 산업체 쪽에서는 중부일보사 외 28개 업체가 참석하였다.


 


이번 산학교육협약 체결은 소속 직원들의 직무능력 향상 및 재교육을 위하여 상호 협력하기 위해 추진되었으며 주요 협력분야로는 1. 대학원 학술연구 분야의 교류 및 상호 협력 지원, 2. 대학원과 산업체명 간의 연구개발 협력 지원, 3. 대학원 박사과정 및 석사과정 입학 시 우대, 4. 교육과정 운영에 따른 현장실습 공간 협력 지원, 5. 대학원 신입생 유치를 위한 상호협력, 6. 기타 양 기관의 발전에 필요한 사항 상호 협력 지원으로 진행되었다.


 


중부대학교 이정열 부총장은 대학원과 산업체간의 계약학과를 통해 만난 인연을 토대로 앞으로도 중부대 전 가족 구성원간의 친밀한 관계로 지속적으로 유지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산업체 대표(중부일보 회장) 역시 평생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시대 변화에 따른 새로운 학문들을 배우고 싶은 욕망이 생겼고 이를 실천하기 위해 여기 중부대에서 학문적 열정을 ?고 싶다.”고 말했다.

중부대학교 한욱상 대학원장은 "우리 대학원과 산업체간의 협약을 통한 상생관계로 상호간 시너지 효과가 나타날 수 있는 새로운 장을 마련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