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정보광장

경호보안학전공(경찰경호학전공), ‘재학생 릴레이 단합행사’ 개최
  • 작성자홍보과
  • 작성일시2021/06/14
  • 조회수8579

 


경호보안학전공(경찰경호학전공), ‘재학생 릴레이 단합행사개최


- 교수-학생 간담회 등을 통해 재학생들의 전공 이해 및 소속감 향상에 기여 -


 


중부대학교(총장 엄상현) 경찰경호학부 경호보안학전공(전공주임 조광래, 2022학년도부터 경찰경호학전공)202167일부터 610일까지 교수-학생 간담회(6. 7, 금산홀), 재학생 체육활동(6. 7 6. 9, 대운동장), 졸업예정자 취업간담회(6.10, 건원관)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재학생 릴레이 단합행사를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면서 개최하였다.


교수-학생 간담회’(6. 7)는 경호보안학전공 전체교원, 1학년 학생, 2학년 학생, 3학년 학생, 학생회 임원이 참석하여 진행되었다. 조광래 경찰경호학부장 및 경호보안학전공주임은 릴레이 단합행사는 재학생들이 전공에 대한 자부심을 느끼고, 서로를 이해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마련되었다. 앞으로도 재학생들의 진로 개발, 전공 이해, 상호 화합할 수 있는 모임과 행사를 지속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니 열심히 학교생활을 하기 바란다.”고 격려하였다. 주일엽 교수는 2022학년도부터 경호보안학전공에서 경찰경호학전공으로 전공(학과) 명칭을 변경하는 것과 관련하여 경찰특채기준에 부합하는 전공교육과정을 자세히 설명하였다. 이어서 성준혁 교수, 김재경 교수, 김범중 교수, 신현구 교수, 오영석 교수(겸임), 남민우 교수(겸임)의 특강과 재학생들의 1학기를 마친 소감, 질문과 답변을 통해 전공(학과)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교환하였다.


재학생 체육활동’(6. 7, 6. 9)은 성준혁 교수의 지도 하에 1학년 학생들의 축구경기, 농구경기, 족구경기로 진행되었다. ‘졸업예정자 취업간담회’(6.10)는 조광래 경호보안학전공주임, 성준혁 교수의 지도로 다양한 진로 및 취업 정보에 대한 안내가 있었다.


1학년 대표를 맡고 있는 공현규 학생과 지시언 학생은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하여 대학생활을 이해하거나 즐기기 어려웠다. 이번 릴레이 단합행사를 통해 교수님들과 선배, 동기 등 재학생들과 친해지는 계기가 되었다. 특히 동기들과 함께 축구, 농구, 족구 등을 하니 정말 재미가 있었고, 대학생활을 하고 있다는 실감이 들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최근 한국공항공사 자회사인 항공보안파트너스에 취업이 확정된 주현철 4학년 학생 및 경호보안학전공 학생회장은 교수님들, 재학생들과 오랜만에 만남의 시간을 가져서 너무 기쁘다. 그동안 적극적으로 취업 지도를 해주신 교수님들께 감사드린다. 앞으로 경호보안학전공 재학생들에게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며 감사를 표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