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기부이야기

여러분의 사랑이 '미래'를 만듭니다.

여러분들의 사랑과 관심으로 중부의 미래가 더 넓게 펼쳐집니다.

교수학습지원센터, 게더타운을 활용한 ”메타버스 이벤트“ 개최
  • 작성자홍보과
  • 작성일시2022/05/18
  • 조회수3530

교수학습지원센터, 게더타운을 활용한 메타버스 이벤트개최
- 메타버스를 타고 나의 학습과 진로 설계를 ON하자! -


 


중부대학교(총장 권대봉) 교수학습지원센터는 재학생들에게 가상학습공간의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학습과 진로 설계를 위한 다양한 정보 제공 및 우수성과 공유를 위한 메타버스 이벤트를 지난 511(), 12() 양일간 진행하였다.


이번 메타버스 이벤트는 메타버스 플랫폼인 게더타운(Gather.town)’을 활용하여 진행하였으며, MZ세대인 재학생들과 적극적으로 상호작용하고 그동안 비대면 수업으로 오지 못했던 캠퍼스를 조금이나마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특히 대학의 5개 센터(취업진로지원센터, 창업교육센터, 학생상담센터, 장애학생지원센터, 교수학습지원센터)와 함께하는 “JB-JOB콘서트를 통해 510() 세종관과 인농관 1층 로비에서 오프라인 행사도 진행하여 이벤트 참여자 모집은 물론 학습검사 및 학습 수요조사 실시, 스마트노트 배부 등을 진행하여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호응을 얻었다.




교수학습지원센터는 게더타운을 활용해 가상캠퍼스 속 교수학습지원센터를 구축하고 JB-JOB콘서트에 함께 한 5개 센터의 소개, 학습역량강화 프로그램 우수성과와 학생발표, 지난 작가도전 공모전을 통해 제작된 학생 도서 등을 체험하는 공간으로 구성하였다. 또한 퀴즈 이벤트를 마련하여 5개 센터에 대해 학생들이 이해하고 앞으로 참여율 증진에 기여하고자 하였다.


메타버스 이벤트에 참여한 학생들은 메타버스에 관심이 많았는데 직접 경험하며 학교의 비교과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와 학습성과를 한눈에 볼 수 있어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다. 신기하고 재미있는 경험이었다.”며 소감을 밝혔다.


강민채 교수학습지원센터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우리 삶의 다양한 영역에서 비대면 활동이 증가하고 있다. 특히 온라인 공간의 중요성이 커지면서 가상과 현실이 결합된 새로운 차원의 경험을 제공하는 메타버스 시대의 도래가 가속화되고 있다.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교수학습지원센터는 앞으로도 메타버스를 활용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학생들에게 적극 제공할 예정이다. 함께 학습하고 경험하면서 변화하는 사회에 필요한 역량을 키우고 또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격려하였다.


한편 교수학습지원센터는 메타버스 이벤트 당일 참여하지 못한 재학생과 교직원들에게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오늘부터 한 달간 교수학습지원센터 가상캠퍼스를 오픈할 예정이다. 누구나 원하는 시간에 PC로 아래 링크에 접속하여 자유롭게 관람하고 학생들의 발표와 성과를 확인할 수 있으므로,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


 



메타버스 체험 링크 : https://app.gather.town/invite?token=sjihVk4xJzjiMDwa8c-jOHAJq7oQtfw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