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기부이야기

여러분의 사랑이 '미래'를 만듭니다.

여러분들의 사랑과 관심으로 중부의 미래가 더 넓게 펼쳐집니다.

교수학습지원센터, 코로나 세대와 생성 AI를 주제로 한 런치포럼 개최
  • 작성자홍보과
  • 작성일시2023/06/01
  • 조회수1067

          교수학습지원센터, 코로나 세대와 생성 AI를 주제로 한 런치포럼 개최


중부대학교(총장 이정열) 교수학습지원센터는 학생들에 대한 학습 지도와 평가의 변화, 코로나 세대와 생성 AI”를 주제로, 2023-1학기 교수자 런치포럼(커피가 있는 시간)525() 국제캠퍼스를 시작으로 69()까지 총 네 차례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런치포럼은 코로나 엔데믹 시대에서, 학생들의 변화된 학습 특성과 문화를 반영한 개별적인 맞춤형 학습 지도와 평가를 어떻게 할 것인지에 대해 교수자들과 다양한 정보와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대학 교육의 새로운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는 생성 AI가 수업에 미치는 영향력을 살펴보고 이를 똑똑하게 활용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하여 교수자들과 노하우를 공유하였다.


 코로나 시기를 경험한 학생들의 변화된 학습역량과 학업 수준을 살펴보는 영상 시청을 시작으로, 이들의 학업적 강점을 활용한 학습법이 무엇인지 알아보고 생성 AI를 실제 수업, 과제 제출 등의 학습 장면에 적용한 사례들을 구체적으로 살펴보았다. 아울러 참여 교수자들이 직접 활용한 경험과 활용하면서 느낀 장단점 등을 이야기하며, 우리 대학의 전공, 교과목 등에 적용하는데 필요한 과제와 대안에 대해서도 활발히 논의하였다.


 김혜전 교수학습지원센터장(유아교육과)코로나 시기를 경험한 학생들의 변화된 특성과 학습법에 대해 이해하고 공감하면서 동시에 민감하게 대처해나가는 것이 중요할 것이다. 대학 수업에 필요한 새로운 교수법과 학생들의 학습 문화를 우리 교수자들이 먼저 이해하고 적응해나가도록 앞으로도 이러한 자리를 적극 마련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하였다.


교수학습지원센터는 대학의 핵심역량을 갖춘 인재로 학생들을 성장시킬 수 있도록 교수자들이 새로운 교육환경과 학습 트렌드에 대해 정보와 의견을 나누는 소통의 기회를 매 학기 가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