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커뮤니티

경호보안학전공(경찰경호학전공), 국방과학 보안분야 우수 취업성과 달성
  • 작성자경호보안학전공
  • 작성일시2021/06/03
  • 조회수979

 


경호보안학전공(경찰경호학전공), 국방과학 보안분야 우수 취업성과 달성




- 국방과학연구소 산하 ADD 보안환경관리단 다수 취업으로 전문성 인정받아 -




중부대학교(총장 엄상현) 경찰경호학부 경호보안학전공(전공주임 조광래, 2022학년도부터 경찰경호학전공) 졸업생 및 졸업예정자 7명이 2021년 상반기 국방과학연구소
(ADD, Agency for Defence Development) 
산하 ADD 보안환경관리단의 첨단 시큐리티(특수경비) 분야에 취업하여 화제가 되고 있다.


국방과학연구소(ADD) 1970 8월 창설된 이래 국방에 필요한 무기 및 국방과학기술에 대한 기술적 조사, 연구, 개발 및 시험 등을 담당하여 국방력 강화와 자주국방 완수에 기여하고 있으며 국제 경쟁력을 갖춘 세계일류 연구소로 성장하고 있다. ()ADD 보안환경관리단은 국방과학연구소(ADD) 산하 자회사로서 국방과학연구소의 연구시설 운영·관리를 위한 특수경비 및 경비업무와 위생관리업무를 전문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설립되었다.


ADD 보안환경관리단에 취업한 도종현 학생은 경호학, 경비업법, 민간경비론, 경호무도, 경호실무, 산업보안, 기계경비기획설계, 경호비서실무, 시큐리티현장실무 등 전공과목을 이수한 것이 취업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 지금까지 습득한 첨단 시큐리티 관련 이론과 실무를 바탕으로 앞으로 국방과학 발전과 안보역량 강화에 실질적으로 기여하도록 시큐리티 업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하였다.


경찰경호학부 학부장과 경호보안학전공주임(학과장)을 맡고 있는 조광래 교수는 전국 최고의 전통을 자랑하는 경호보안학전공은 대통령경호처·국가정보원·경찰청·국방부(장교대법원(보안) 등 정부기관, 공항·항만·지하철 등 공기업, 에스원(S1)·ADT캡스·KT텔레캅 등 첨단 시큐리티 기업에 많은 졸업생들이 진출하고 있다. 또한, 시큐리티관련 국가전문자격인 일반경비지도사, 기계경비지도사 자격시험에서도 다수의 합격자를 배출하고 있다. 최근 경찰의 개념이 치안을 담당하는 일반경찰, 해양경찰 외에 군사경찰(헌병), 국가안보 등의 개념으로 확대되는 점을 반영하여 2022학년도부터는 경찰경호학전공으로 신입생을 선발하며, 경찰특채기준에 부합하는 전공교육과정을 선도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나아가 경찰경호학부 경호보안학전공(경찰경호학전공), 경찰행정학전공, 경찰법학전공, 경찰탐정수사학전공 등 전공들은 재학생들의 진로개발, 취업, 창업 등 제반 활동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학사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