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커뮤니티

경찰경호학전공, ‘시큐리티 관련 진로, 취업, 창업 릴레이 특강’ 진행
  • 작성자경찰경호학전공
  • 작성일시2023/05/30
  • 조회수513

경찰경호학전공, ‘시큐리티 관련 진로, 취업, 창업 릴레이 특강’ 진행 사진1



경찰경호학전공, ‘시큐리티 관련 진로취업창업 릴레이 특강’ 진행
물리보안융합보안경호무도 등 다양한 특강을 통한 재학생의 전공 이해 도모 -
 


중부대학교(총장 이정열경찰경호학전공(전공주임 주일엽)은 2023년 5월을 맞이하여 경찰경호학전공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휴먼TSS(5.16), 한국정보통신자격협회(5.17), 충남유도협회(5.17), SK쉴더스(5.23), 금산군 군민안전과(5.24) 등 시큐리티 관련 릴레이 특강을 실시하여 재학생들의 전공 이론 및 실기 이해는 물론진로 탐색취업창업 역량 개발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삼성그룹 소속 휴먼TSS 임정묵 상무는 2023년 5월 16일 첨단 시큐리티 산업과 연계하여 중부대학교 경찰경호학전공의 미래 비전에 대해 설명하였다사단법인 한국정보통신자격협회 양홍모 대외협력과장은 5월 17일 지능형 ICT 융복합 시스템 기반 스마트시티(Smart city) 도시 모델 출현과 향후 전공 심화를 통한 자기개발의 중요성을 강조하였다충남유도회 유희권 상임부회장은 5월 17일 경호무도 이론 및 실기무도 연마를 통한 심신 단련 기법을 지도하였다. SK그룹 소속 SK쉴더스 이원민 부사장은 5월 23일 첨단 시큐리티 분야의 취업 및 창업 전망에 대한 안내를 진행하였다금산군청 군민안전과 곽병국 안전관리팀장은 5월 24일 재난안전관리의 중요성과 경찰경호학전공의 공공부문 진출에 대한 현장실무 중심의 설명을 진행하였다.




경찰경호학전공의 릴레이 특강에 참여한 전솔찬 학생회장(3학년)은 경찰경호학전공 재학생은 물리보안정보보호융합보안 등 다양한 시큐리티 전공 이론 및 실무 지식 학습과 함께 태권도유도합기도특공무술천무극 등 다양한 경호무도를 수련하고 있다이번 릴레이 특강을 통해 시큐리티 현장에 필요한 직무지식은 물론진로 탐색취업창업과 관련한 많은 정보를 접할 수 있어 매우 유익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4학년에 재학 중인 김경준 학생과 이세은 학생은 실질적인 전공 이해를 통해 경찰경호학전공에 대한 최고의 자부심을 느낀다졸업을 앞두고 취업과 창업에 대한 자신감도 가지게 되었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번 릴레이 특강을 기획한 주일엽 경찰경호학부장 및 경찰경호학전공주임은 중부대학교 경찰경호학전공은 1998년 창설된 이래 우수한 전통을 바탕으로 높은 취업률을 자랑하고 있다앞으로도 다양한 경찰경호보안무도체육 등 다양한 시큐리티 관련 현장실무형 전공교육을 통해 재학생과 졸업생들의 성장과 발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