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커뮤니티

특수체육교육과 동아리 소개
  • 작성자특수체육교육과
  • 작성일시2020/09/02
  • 조회수2200

특수체육교육과 동아리 소개 사진1

특수체육교육과 동아리 소개 사진2

특수체육교육과 동아리 소개 사진3

특수체육교육과 동아리 소개 사진4

특수체육교육과 동아리 소개 사진5

특수체육교육과 동아리 소개 사진6

2020학년도 2학기 특수체육교육과 동아리 소개가 있겠습니다.


현재 학과에서 운영되는 동아리는 보치아, 휠체어댄스, 휠체어스포츠, RCY가 있습니다.


아래는 현재 동아리장의 동아리 소개입니다.






< 보치아 >


동아리 소개에 앞서 보치아란 뇌성마비 중증장애인과 운동성 장애인만이 참가할 수 있는 스포츠입니다. 


장애인 스포츠의 ‘보치아’ 동아리는 주로 보치아대회 심판 활동을 통해 보치아 선수들과 소통하고 장애 선수들을 보조하는 등 봉사정신을 실천할 수 있습니다. 학우 여러분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휠체어댄스 >


휠체어댄스는 휠체어를 이용하는 장애인이 펼치는 댄스스포츠로 여러 나라에서 동시다발적으로 발생된 것으로 여겨집니다. 지금까지 휠체어 사용자와 비장애인의 혼합댄스 등 다양한 형태로 성행되고 있습니다. 기존에 있던 춤 안무에 휠체어를 적용하여 보다 더 흥미로운 무대를 만들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휠체어스포츠 >


휠체어스포츠 동아리에서 하는 활동은 휠체어 농구, 휠체어 럭비, 보치아 등이 있으며 비장애인들도 팀을 구성하여 즐기고 대회에 참가할 수 있습니다.   휠체어스포츠 동아리에서는 휠체어스포츠 연습을 통해  장애인 스포츠를 즐기고 대회에도 참가하고 있습니다. 장애인 스포츠가 비장애인 스포츠처럼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기회이기 때문에 학우 여러분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 RCY >


RCY 동아리는 대한적십자사에서 운영하는 범세계적인 청소년 단체로서 사랑과 봉사의 적십자 정신을 배우고 실천하며 또한 국내외 단원들과의 친선활동을 통해 남을 이해하고 사랑하며, 자신과 친구, 가족, 이웃의 건강과 생명을 보호하기 위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