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학과소개

안녕하십니까?

저희 초등특수교육과는 바른 인성과 학문적 전문성을 갖추어 교육사회 발전에 공헌 할 수 있는

우수한 초등특수교사를 양성하는 학과입니다.

 

장애학생들의 교육에 대한 전문적인 교과지도 능력과 자기 계발 능력을 지닌 창의적인 초등특수교사를 양성하기 위해, 모든 장애 영역에 대한 심도 있는 강의와 10개의 초등학교 교과영역에 대한 전반적인 학습을 할 수 있도록 교육과정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또한 특수교육 현장에서 교사들에게 요구되는 소양에 기초한 실습 및 견학을 통해 보다 성실하고, 학문적이며, 인성적 자질을 두루 갖춘 초등특수교사를 양성 하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우리 대학 안팎의 다양한 전문가들과 상호작용의 기회를 확장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사람을 사랑하고 존중하는 사람, 특별한 교육적 요구를 지닌 아동에 대한 애정과 학문적 열정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은 누구나 환영합니다.

 

초등특수교육과는 졸업과 동시에 특수학교(초등) 2급 정교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사범계열 학과로, 졸업 후에는 일반 초등학교의 특수학급으로 발령이 나거나 특수학교에 발령이 나서 선생님이 되기도 하고, 특수교육 관련 센터, 병원 등의 기관에서도 근무할 수 있습니다.

 

장애를 가진 학생과 이들을 가르치는 교사들 모두 행복하기 위한 밑거름이 될 초등특수교사를 양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며 그 역할을 성실히 수행해 나가겠습니다.

 

초등특수교육과 학과장

강은영 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