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학과소개

미래지향적인 사고와 현실적응적인 교육계획에 입각하여 미래사회를 선도할 창조적이고 선량한 인재의 육성이라는 대학이념을 성실히 수행하고 있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스마트 IT전공 (정보통신학과 + ICT 융합전공)을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본 전공은 오늘날 핫 이슈가 되고 있는 4차산업혁명 시대를 이끌어갈 스마트 기술, 빅데이터, N-스크린, 스마트 홈 등 유비쿼터스 환경을 구현하는데 필요한 국가기간사업에 없어서는 안 될 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교육을 하고 있습니다.특히, 실무에 강한 실무형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실험 실습, 인턴쉽, 팀프로젝트 등 많은 실험실습 과목 등을 개설하여 현장에 맞는 실무형 인재를 배출하고 있습니다.

또한 선후배간의 친목 도모를 통한 인적 네트워크 형성을 돕기 위해 활발한 학생회 활동 및 동아리 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교수들이 합심하여 사랑과 정성으로 제자 육성에 힘쓰고 있습니다.

우리 전공은 빠르게 변화하는 IT 산업이 필요로 하는 융합형 인재양성을 위해 산학협동 교육을 강화하여 융합형 IT 실무교육의 내실을 기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21세기 정보통신 융합사회에 필요한 인재들의 요람인 중부대학교 스마트 IT 전공에서 꿈을 펼쳐 나갈 수 있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스마트 IT 전공주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