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커뮤니티

광고글, 남을 비방하는 글,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은 관리자가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저작물의 무단 전재 및 배포 시 저작권법 136조에 의거 최고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5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하거나 이를 병과 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저작권법에 위배되는 게시물을 게시할 경우에는 본교에 책임이 없으며, 게시물 작성자에게 책임이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전체 6건 현재 페이지 1/1

  • Q 졸업 후 취업은 잘되나요?
    A  졸업후 90%이상의 학생이 디자인 분야에 취업을 하고 있습니다. 대학생활 동안 열심히 공부한다면 자신이 마음먹은 분야로 진출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 Q 산업디자인학전공 졸업 후 가장 현실적으로 진출할 수 있는 직업은요?
    A  산업디자인학전공을 졸업하고 진출할 수 있는 분야는 매우 다양하므로, 입학 후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분야를 택하여 준비한 후 여러 분야로 진출할 수 있습니다. 현재 졸업생들이 가장 많이 진출하는 분야는 디자인 회사의 디자이너 (시각 또는 제품)입니다.
  • Q 다른 문화예술계열과 다른점은 무엇인가요? (예: 패션디자인, 만화애니메이션학과, 인테리어 디자인학과, 사진영상학과)
    A  산업디자인학전공은 시각과제품에 관한 것을 다루는 학과입니다. 패션디자인은 옷에 관한 디자인을 다루고 만화애니메이션은 만화와 애니메이션을 다룹니다. 인테리어디자인은 집을 꾸미는 것을 배웁니다. 사진영상학과는 사진에 관한 것을 배웁니다. 산업디자인도 영상을 다루지만 디자인적인 관점에서 영상을 다룹니다. 영화를 만들거나 혹은 애니메이션을 만드는 것이 아니라 영화의 타이틀 롤이나 혹은 엔딩크레딧 등 영사의 편집에 대해서 많이 다룹니다. 또한, 사진영상학과처럼 사진자체에 대해서 배우지 않고 사진을 가지고 시각적인 결과물을 만들어 냅니다. 패션디자인학과에서는 패턴이나 문양을 옷을 만들어 내기위해 배우지만, 산업디자인 학과에서는 편집물, 인쇄물 웹 등 시각적인 제품을 만들어내기 위해 배웁니다. 또한 인테리어 디자인학과에서 3d를 배우는 것은 건물의 내부를 꾸미기 위해 배우지만 산업디자인학전공은 영상물을 만들거나 제품을 모델링하기위해 배웁니다.
  • Q 산업디자인학전공에서는 주로 어떤 과목을 배우게 되며, 디자인을 전혀 해보지 않은 학생도 지원 가능한가요?
    A  산업디자인학전공에서는 1학년까지는 미술전반에 관한 것을 배우고 2학년때 자신이 시각파트로 전공을 정할 것인지 혹은 제품디자인으로 전공을 정할 것인지를 결정합니다. 1학년때 자신의 적성이 시각쪽인지 혹은 제품쪽인지를 결정하고 그후, 2학년부터 각 파트에 보다 심도 깊은 이해를 가지고 공부를 하게 됩니다. 주로 배우는 과목들은 3D디자인, 영상디자인, 웹디자인, 편집디자인, 제품디자인, 3D모델링 등입니다. 디자인을 전혀 배우지 않은 학생도 지원가능합니다.
     수시1차에 지원한 학생의 대부분은 미술을 많이 접해보지 않은 학생들이 지원하고 정시모집때는 고등학교때 미술을 접해본 학생들이 많이 지원하는 편입니다. 하지만, 디자인이나 미술을 전혀 접해 보지 않았다고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산업디자인학전공의 커리큘럼에 따라 열심히 공부하다보면 오히려 미술을 전혀 접해보지 않은 학생들이 더 나은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 Q 산업디자인학전공을 졸업 한 후 진로는 어떤가요?
    A  산업디자인학전공을 졸업하고 진출할 수 있는 분야는 매우 다양합니다.
     따라서 입학 후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분야를 택하여 준비한 후, 시각디자이너, 제품디자이너, 방송국PD, 영상디자이너, 웹디자이너, 편집디자이너, 홍보, 브랜드메니저,등 각종 이미지,홍보, 마케팅 분야에 진출할 수있습니다. 또한 더욱 공부하고 싶다면 대학원에 진학하거나 유학을 하기도합니다. 산업디자인학전공은 졸업 전까지 학생들은 자신의 진로를 숙고하고 그것을 준비하여 자신의 미래에 대비 하도록 준비시킵니다.
  • Q 산업디자인학전공은 무엇을 배우는 학과인가요?
    A  산업디자인학전공은 디자인에 관련된 것을 배우는 학과입니다. 현재 크게 시각파트와 제품파트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시각파트는 편집디자인, C.I, 3D디자인, 웹디자인, 영상디자인 등 각종 시각적 디자인에 대해서 배우고 있으며, 제품디자인은 캐드, 3D모델링, 제품디자인 등 각종 제품을 디자인하는 것을 배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