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교육과정

교과목 개요

교과목 개요
순번 학년 학기 이수구분 교과목명 학점 이론 실습 교과목 개요
1 1 1 전공기초 전공탐색과기업가정신 1 1 0
  • 올바른 진로 설정에 필요한 마인드 진작
  • 21C 인재상에 필요한 기초 인성 함양
  • 직업세계에 대한 올바른 이해
  • 비전 및 진로계획 수립
  • 취업에 필요한 최소한의 취업전략을 제시
2 1 1 전공 뷰티패션비즈니스의이해 3 3 0
  • 본 교과목은 뷰티·패션 비즈니스 전문가 양성을 위한 기초
  • 수업으로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현 시장 상황을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비즈니스관점에서 관련 산업에 대한 융합적이고 유연한 사고를 갖도록 한다.
  • 뷰티·패션산업의 이해를 바탕으로 산업 전반에 대한 구조와 특징을 살펴보고, 산업의 주요 부문별 변화 동향을 파악함으로써 뷰티·패션비즈니스 마인드를 함양하도록 한다.
3 1 1 전공 포토샵활용 2 1 2
  • 본 교과 과정은 포토샵 프로그램의 활용 방법 습득을 통해 보다 창의적인 뷰티 디자인의 능력을 향상 시킨다.
  • 향후 뷰티광고 및 홍보 마케팅 효과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다양한 방법으로 뷰티 콘텐츠를 제작 및 활용 할 수 있다.
4 1 1 전공기초 뷰티컬러디자인 3 3 0
  • 색채의 객관적인 이론을 습득하고, 색의 특성을 이해하여 창조적인 작업에 활용할 수 있도록 교육한다.
5 1 2 전공 창작일러스트레이션 2 1 2
  • 디자이너가 의도하는 독창적인 디자인이나 특수한 소재 묘사를 다양한 재료와 도구를 이용하여 자유롭게 표현 할 수 있는 구성력과 창의적인 능력을 갖게 한다.
6 1 2 전공기초 미용학개론 3 3 0
  • 각 분야별 미용의 역사, 정의, 헤어, 피부, 메이크업, 네일 등 미용 분야의 기초 이론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학습한다.
7 1 2 전공 토탈코디네이션 3 3 0
8 1 2 전공 스킨&코스메틱 2 2 0
9 2 1 전공기초 진로선택과사회적경제 1 1 0
10 2 1 전공 시대별 메이크업 2 1 2
11 2 1 전공 베이직 메이크업 2 1 2
  • 메이크업의 기초를 습득하고 메이크업의 트렌드를 분석하여 메이크업 아티스트로서 능력을 배양한다.
12 2 1 전공 해부생리학 2 2 0
13 2 1 전공 헤어스타일링 2 1 2
14 2 1 전공 트렌드분석 3 3 0
15 2 2 전공 네일아트 2 1 2
16 2 2 전공 공연분장 2 1 2
  • 연극, 뮤지컬, 오페라 등 공연작품의 캐릭터를 분석하고 상황에 맞는 make-up을 연구 실습한다.
17 2 2 전공 공중보건학 3 3 0
18 2 2 전공 베이직커트 2 1 2
19 2 2 전공 뷰티&패션마케팅 3 3 0
20 2 2 전공 현대뷰티&패션론 3 3 0
  • 현대패션은 디자인 개발에 중요한 기초가 된다, 따라서 현대 뷰티&패션의 역사와 예술사조에 대한 이론적 지식을 학습함으로써 현대 디자인 요소에 적용 시킬 수 있는 이론적 체계를 확립한다.
21 3 1 전공기초 직업선택과경력개발 1 1 0
22 3 1 전공 패션스튜디오1 2 1 2
  • 패션디자인 아이디어를 드레스폼을 활용하여 입체적 구성방법으로 자유롭게 표현 할 수 있도록 기본 능력을 배양한다.
23 3 1 전공 응용 피부관리 3 3 0
  • 피부에 대한 기초적인 지식을 습득하고 각 분야의 체계적인 이론과 실전적 응용 방법을 숙달시킨다.
24 3 1 전공 헤어컬러링 2 2 0
25 3 1 전공 샴푸및두피관리 2 1 2
26 3 1 전공 스테이지메이크업 3 2 2
27 3 1 전공 뷰티패션상품기획 3 3 0
28 3 2 전공 패션스튜디오2 2 1 2
  • 패션 컬렉션을 분석하고 테마에 따른 collection 디자인 전개 방법에 대해 포괄적으로 학습하여 1인 창직 활동이 가능한 디자이너 능력을 배양한다.
29 3 2 전공 영상분장 2 1 2
  • 영화, 드라마, 광고 등 영상매체 분야 메이크업의 이론과 실기를 통하여 전문적인 지식을 습득한다.
30 3 2 전공 CRM과 소비자행동 3 3 0
  • 고객관리 및 소비자들의 구매와 관련된 행동을 분석하고 영향요인에 대해 체계적인 이론을 습득한다.
31 3 2 전공 특수분장 3 2 2
32 3 2 전공 크리에이트헤어펌 2 1 2
33 3 2 전공 특수머리 2 1 2
34 3 2 전공 라이브커머스서비스 2 1 2
  • 생방송 등의 매체를 이용한 거래행위의 방법들을 이해하고 소비자와 판매자의 양방향 소통과 관리를 익힌다.
35 4 1 전공기초 취·창업성공전략 1 1 0
36 4 1 전공 디지털마케팅 3 3 0
  • 인터넷과 모바일을 기반으로 하는 디지털 마케팅의 종류와 중요성을 이해하고 뉴미디어를 연동하여 소비자들에게 제품과 서비스를 판매하는 실무를 익히며 나아가 SNS를 포함한 온라인 마케팅의 전반적인 관리를 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한다.
37 4 1 전공 작품기획 3 2 2
38 4 1 전공 뷰티서비스 2 2 0
39 4 1 전공 전공실무회화 2 2 0
  • 전공 실무에 필요한 다양한 언어습득
40 4 2 전공 작품발표 3 2 2
41 4 2 전공 뷰티패션쇼핑몰기획 2 2 0
42 4 2 전공 뷰티매니지먼트의 이해 2 2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