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학과소개

스포츠건강관리학전공홈페이지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스포츠건강관리학전공은 사회적 수요를 기반으로 2020년도에 신설된 학과입니다! 요즘 건강관리 매우 중요한 시기입니다. 저희 학과는 국민건강증진과 체력증진을 선도하는 핵심건강운동 전문가를 양성 하는데 역점을 두고 있습니다. 


이러한 교육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 3개 영역의 사회맞춤형 특화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먼저 운동 형태와 방법을 계획하고 지도할 수 있는 개인맞춤형 퍼스널 트레이너(PT)특성화 트랙을 운영하고 있으며, 운동선수의 최적의 컨디션을 유지하고 경기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선수트레이너(AT) 특성화 트랙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우리 국민의 건강과 면역증진, 스포츠 손상에 대한 예방과 처치 능력 향상을 위해 메디컬·재활운동 전문가를 양성하는 특성화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스포츠건강관리학전공은 첫째도 둘째도 학생이 먼저입니다. 


학과의 비전을 달성하기위해  ICT기반 교육시스템을 갖추고, 스포츠과학화를 위한 아이디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산관학협력체제를 구축하고 전원 현장실습을 의무화 하여 100%취업 달성을 실현 하겠습니다.

  

건강관리 전문가를 꿈꾸는 여러분!

스포츠는 이제는 과학을 넘어 4차산업혁명의 새로운 도전이 되고 있습니다. 

남들보다 한발 앞선 출발선에서 멋진 인재상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저의 모든 역량을 쏟겠습니다.


여러분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학과장 송낙훈 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