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생활관안내

중부대학교 생활관 홈페이지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아름다운 중부대학교의 학생생활관은 여러분들이 대학생활의 포부를 마음껏 펼쳐 갈 수 있는 매우 소중한 생활의 공간입니다.

JOONGBU DORMITORY

학생생활관은 여러분이 대학 생활 기간 동안 단지 숙식만을 제공받는 공간이 아니라, 관생들이 함께 생활하며 한 가족이 되어 우정과 사랑을 나누는 생활의 장입니다. 학생생활관이 생활 뿐 아니라 사회적, 정서적으로 보다 성숙한 대학생으로 성장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장소가 되기를 기대하면서 여러분에게 몇 가지 당부의 말씀을 드리고자 합니다. 학생생활관은 여러 사람들이 함께 생활해 나가는 공동의 공간입니다. 그러므로 학생생활관 관생들은 수칙을 잘 지킬 뿐 아니라 질서, 청결, 도덕적 행동 등 공공생활에 필요한 기본적인 덕목을 잘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타인이 강요해서가 아니라 여러분 스스로가 바른 품성과 행동으로 기복적인 생활 습관과 덕목을 실천해 나가기를 바랍니다. 학생생활관 안에서 일상생활의 면면을 함께 경험하고 공유하면서 좋은 점은 서로 배우고 잘못된 점은 고쳐나감으로써 보다 쾌적하고 즐거운 학생생활관 환경이 조성될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친구들 간에 서로 돕고 선후배 간에는 서로 아끼며 존중하는 학생생활관 문화를 만들어 가시기 바랍니다. 집을 떠나 함께 생활하는 공간에서 우리들은 모두 서로 돕고 이해하는 친구가 되어야 하고 선배들은 후배를 사랑하며 조언하고, 후배들은 선배들을 존경하고 따라야 할 것입니다. 학생생활관 안에서의 좋은 만남을 통하여 인생에서 가장 귀중하고 보람된 대학생활을 만들어 가기 바랍니다. 저와 학생생활관 교직원 모두는 여러분의 건강과 쾌적한 생활을 위해서 모든 노력을 다하고자 합니다. 모두가 힘을 합하여 보다 멋지고 성숙한 학생생활관 문화를 만들어 가기를 기대합니다.
학생생활관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신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학생 여러분의 건강과 앞날에 큰 축복이 있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학생생활관장 정락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