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세부 프로그램

문제점 및 개선사항(As-is)
  •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융합형 인재양성을 위한 학사제도 개선 필요
  • 학부제에 따른 학생 지도관리
  • 학부교육실태조사에서 교수학생 상호작용, 토론・학습공동체, 지원적 환경
개선 방향(To-be)
  • 교육과정의 탄력적 운영을 위한 대학 내 학사제도 유연화
  • 학생의 필요와 의지에 따른 학습 기회
  • 학생 지도・관리 내실화를 위한 학생 맞춤형 학습지원 및 평가제도
유연학사제를 통해 자기주도적 수행으로 배우는 경험학습생태계 조성

프로그램 경험학습 생태계 구축을 위한 유연학사제도 운영

세부 프로그램, 중요도 순위
세부 프로그램 중요도 순위
ED 5 _ 창의・융합형 유연학사제도 강화 11(1)
ED 6 _ 학생-교수자간, 학생간 상호작용형
수업 활성화를 위한 학사제 마련
12(2)
ED 7 _ 학습성과제고를 위한 지원 및
평가제도 체계화
22(3)

혁신성장 학생역량 신장, 경험학습을 촉진하는 교육혁신 실현

개요

  • 학습의 장(Learning Platform) : JB-Cooperative 및 학생성장을 위한 자기주도형 융복합 과정 Cross-Track(레고와 빌트인) 프로그램을 제공
  • 우리 대학 학생들이 가진 잠재력을 최대한 육성하기 위한 프로젝트, 전공 및 융복합을 체계적이고 반복적으로 학습함으로써 JB-Cooperative를 운영할 수 있는 능력 배양 학습과정
  • 우리 대학은 1차년도 시행된 학생 학습역량 기반의 단계별 맞춤형 다차원 학습지원(Cube)을 구축하여 시행함으로써 우리 대학 학생의 기본역량 개선과 학생성장이 이루어지는 중
  • 학습의 장은 3단계로, 1단계는 한 수업에 15개 전공 맛보기 과목 구성, 2단계로 3(4)과목을 적용하여 폭 넓은 전공과정 강화, 3단계는 심도 있는 15주 과정을 통한 역량 강화, 전공 및 교양에 대해 반복적이고 체계적인 교과과정을 도입함으로써 학습효과 극대화
다차원 학습지원 실현⋅자기주도형 융합과정
학생참여 상호작용
e-learning 체제
구축
경험기반 전공/교양
플립러닝,
블렌디드러닝

양 캠퍼스 크로스 트랙

학생참여-경험기반⋅캠퍼스 간⋅내 교육과정 크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