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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부 프로그램

문제점 및 개선사항(As-is)
  • 학생 접근성을 고려한 다양한 e-learning 콘텐츠 미비
  • 학생의 학습공간, 편의시설 부족으로 인한 교육만족도가 낮아짐
  • 교수-학생, 학생 상호간 학습네트워크 형성을 위한 시스템 및 강의실 부족
개선 방향(To-be)
  • e-learning 콘텐츠 체계 구축 수립 및 운영 내실화
  • 창의적 학습공간, 편의공간 제공으로 학습과 생활이 통합된 공동체 활동 지원
  • 스마트 교육 활성화를 위한 LMS 인프라 개선 및 스마트 강의실 구축
학생 친화적 학습 및 편의공간, 시스템 인프라 구축을 통한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 지원

프로그램 학생친화적 학습환경 및 지원환경 구축

세부 프로그램, 중요도 순위
세부 프로그램 중요도 순위
ED 8 _ e-learning 콘텐츠 질관리 체계 구축 13(2)
ED 9 _ 학습자 중심 학습 경험 조력을 위한
창의적 학습공간 및 편의공간 구축
17(2)
ED 10 _ 학생 참여경험중심 스마트 교육
활성화를 위한 시스템 인프라 구축
8(1)

혁신성장 학생역량 신장, 경험학습을 촉진하는 교육혁신 실현

세부 프로그램 개요

대학 스마트교육의 공정성과 활성화에 부합하며 '학습자 학습효과 제고', '스마트교육 질관리 제고', '교수-학습자 상호작용 중심의 전공핵심역량 강화'을 위해 수요자요구를 반영한 학생 참여경험중심 스마트교수⋅학습 혁신을 위한 시스템을 구축/운영

스마트 러닝 기자재 활용한 유비쿼터스 환경 실현
차세대 글로벌 상호작용형 스마트 교육 활성화
  • LMS 시스템
    구축 및 개선
  • 하이브리드 클래스룸
    개발 및 운용
  • 셀프 스튜디오
    구축
스마트 교육 운영 고도화

추진 내용 및 방법

차세대 글로벌 상호작용형 LMS 고도화 사업 및 운영

내용

학생의 자기주도적 학습지원과 저성취 학습자 예방을 위한 LMS 고도화 사업으로 지속적/혁신적 운영

방법

  • ① 구성원 대상 수요조사 실시
  • ② 차세대 글로벌 상호작용형 LMS 고도화 계획수립
  • ③ 차세대 글로벌 상호작용형 LMS 고도화 사업 추진
  • ④ 중간평가(모니터링)
  • ⑤ 차세대 글로벌 상호작용형 LMS 고도화 운영

참여경험중심 셀프스튜디오 개발 및 운영

내용

온라인 콘텐츠 제작 편의성을 증대하고 교수-학습자 이러닝(BL, FL, OCW, 실험영상, 강좌소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참여경험중심 셀프 스튜디오 구축 및 운영

방법

  • ① 구성원 대상 수요조사 실시
  • ② 참여경험중심 셀프스튜디오 계획수립
  • ③ 참여경험중심 셀프스튜디오 사업 추진
  • ④ 중간평가(모니터링)
  • ⑤ 참여경험중심 셀프스튜디오 운영

LIVE 강의를 위한 하이브리드 클래스룸 개발 및 운영

내용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면/비대면 동시수업 진행을 위한 학습환경 제공을 위해 하이브리드 클래스룸을 개발/운영

방법

  • ① 구성원 대상 수요조사 실시
  • ② LIVE 강의를 위한 하이브리드 클래스룸 기본계획수립
  • ③ LIVE 강의를 위한 하이브리드 클래스룸 개발 추진
  • ④ LIVE 강의를 위한 하이브리드 클래스룸 운영
  • ⑤ 사용자 평가(모니터링)를 통한 환경 개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