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커뮤니티

[학과동정] ‘2024 경기 메타버스 아이디어톤’ 최우수상 수상
  • 작성자게임소프트웨어전공
  • 작성일시2024/09/19
  • 조회수124

 중부대학교(총장 이정열) 게임소프트웨어전공, CCIT 게임/애니메이션융합전공 학생들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콘텐츠진흥원과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주관한 2024 경기 메타버스 아이디어톤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두었다.

external_image
'2024 경기 메타버스 아이디어톤' 수상자 사진

 본 대회는 메타버스·XR 분야 기업 과제 해결 및 콘텐츠 기획 아이디어 경진대회이다. 제조업(건설기계)에서 Unity 엔진을 활용한 아이디어 기획, 3D 공간을 기반으로 한 서비스 정의 컨셉 기획 2가지 트랙으로 나뉘어, 경기도 내 개인 기업, 학교 등 40명이 넘는 10개 팀이 참가하여 9월 12일 경기
XR센터에서 진행되었다.

 이번 2024 경기 메타버스 아이디어톤에서는 부문별로 2위까지 시상하였고, 그중 우리 대학의 게임소프트웨어전공, CCIT 게임/애니메이션융합전공 학생들이 '
제조업(건설기계)에서 Unity 엔진을 활용한 아이디어 기획'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였다.

 
 게임소프트웨어전공, CCIT 게임/애니메이션융합전공 학생들이 수상한 내역은 다음과 같다. 

제조업(건설기계)에서 Unity 엔진을 활용한 아이디어 기획
   최우수상 - 나지수(19학번), 조정환(19학번), 이윤선(20학번), 공재현(21학번) 학생

external_image
'2024 경기 메타버스 아이디어톤' 발표 모습

[트랙1. 제조업(건설기계)에서 Unity 엔진을 활용한 아이디어 기획] 부문에서 'Digital Twin을 통한 건설기계의 실시간 품질 모니터링과 VR을 활용한 쉽게 배울 수 있는 건설기계 정비 컨테이너' 아이디어를 시나리오와 함께 RT 검사를 통한 건설기계 내부 모델링, AI를 활용한 부품 수명 및 교체 시기 예측 등의 기술적 디테일을 추가하여 발표하였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조정환(19학번) 학생은 "지금까지 쌓아온 전공 지식을 바탕으로 팀원들과 함께 아이디어를 검증하고 보완해 나가는 경험을 했다. 그 결과, 최우수상을 받게 되어 큰 성취감을 느꼈다"라고 밝혔으며, 이윤선(20학번) 학생은 "이번 대회를 준비하면서 방향성을 명확히 하고, 소통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깨달았고, 아이디어를 구체화하는 과정에서 전공 지식을 활용하여 좋은 결과를 얻어 매우 기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