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정보광장

2023학년도 2학기 대학원 학위논문 심사 계획 안내
  • 작성부서대학원행정실
  • 작성일시2023/09/07
  • 조회수6,212
  • 공지기간2023/09/07 ~ 2023/12/31

2023학년도 2학기 학위논문 심사일정을 아래와 같이 안내하오니

논문심사가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내용별 기한을 엄수하여 서류를 제출하여 주시기 바라며통일된 형식으로 논문을 작성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관련 서류 및 보다 상세한 절차 안내는 하단의 대학원 학위논문 통합본 파일을 참조

일정

주 요 사 항

대상학기(대학원)

세 부 사 항

비고

일반·교육·
휴먼텍

원격

 

논문제출예정자
논문지도

 

☞ 논문예비발표(학과별 필요에 따라 실시)

 

9. 11.()~9. 22.()

졸업선택신청서

제출

2학기차

3학기차

☞ 졸업선택신청서 제출

학생

대학원 행정실

9 .11.()~9. 22.()

지도교수추천서

제출

2학기차

3학기차

☞ 지도교수추천서 제출(별지1)

해당학과
대학원 행정실

9. 11.()
~
11. 3.(금
)

학위논문

연구계획서 제출

2학기차

3학기차

☞ 학위논문연구계획서논문연구계획 제출(별지2)

학생
대학원 행정실

9. 4.()
~
11. 3.(금
)

논문심사위원 추천서 제출

4학기차

5학기차

☞ 논문심사위원추천서 제출(별지3)

※ 원본제출 및 전자결재 시스템 이용하여 제출

논문심사위원 위촉

석사 3

박사 5(내부 3외부 2)

해당학과→
대학원 행정실

논문지도 및

심사료 납부

4학기차

5학기차

☞ 논문지도 및 심사료 석사 : 150,000

                           박사(내국인) : 700,000

                           박사(외국인) : 1,000,000

※ 논문지도 및 심사료 납부 계좌

농협 : 351-0175-9917-43

학생
대학원 행정실

심사용 논문 제출

4학기차

5학기차

☞ 심사용 논문 석사 3박사 5

(해당학과에 제출)

규격 : A4 Size, 표지 백색 모조지

표지 글자색 흑색

학생→ 해당학과

논문심사·

논문공개발표 및 구술시험

4학기차

5학기차

☞ 논문심사 석사 3(박사 5이상 실시

학칙 제32학칙시행세칙 제6장 제44

(논문연구계획서 제출) - 53(완성논문 제출)참조

☞ 논문공개발표 및 본 심사

논문공개발표 1회 심사로 인정 가능

카피킬러 논문 표절 검사 실시

☞ 구술시험 논문 최종심사시 실시

논문내용 및 구술평가 각각 100만점

(각각 70점 이상 합격)

☞ 종합판정 심사위원 석사 2/3(박사4/5) 이상

찬성으로 인준

학생→ 해당학과

11. 6.()
~
11. 24.(
)

논문심사결과

보고서 등 제출

4학기차

5학기차

☞ 논문심사결과보고서 제출(별지4),

※ 지류 및 전자결재 시스템 이용하여 제출

☞ 논문심사회의록 제출(별지4)

해당학과

대학원 행정실


12. 11.
(
)
~
12. 15.(
)

최종학위논문 인쇄본

및 USB 제출

4학기차

5학기차

☞ 학위논문 인쇄본 제출(논문규격 준수)

하드커버 7(심사위원 날인 원본 1부 포함)

USB 2개 (심사위원장 날인 원본 필수)제출
☞ 별지7 - 
최종학위논문 USB 제출확인용 양식(필수제출)


☞ 저작물 이용허락 동의서 1부 제출(별지5)

☞ 학위논문연구윤리준수확인서 1부 제출 (별지6)

☞ 카피킬러 논문 표절 검사 결과 확인서 제출

(위원장 실인(표절률 20%초과할 수 없음.)

학생
대학원 행정실


※ 모든 논문 서류는 필히 원본으로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 대학원 논문작성샘플은 참고용입니다. 정확한 간격과 작성양식은 통합본 가이드의 지침을 다시 한번 확인하면서 작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 문의사항 : 031-8075-1167
※ 대학원행정실 제출 :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동헌로 305 세종관 418호 대학원행정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