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문심사가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내용별 기한을 엄수하여 서류를 제출하여 주시기 바라며, 통일된 형식으로 논문을 작성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관련 서류 및 보다 상세한 절차 안내는 하단의 대학원 학위논문 통합본 파일을 참조
일정
주 요 사 항
대상학기(대학원)
세 부 사 항
비고
일반·교육· 휴먼텍
원격
논문제출예정자 논문지도
☞ 논문예비발표(학과별 필요에 따라 실시)
9. 11.(월)~9. 22.(금)
졸업선택신청서
제출
2학기차
3학기차
☞ 졸업선택신청서 제출
학생→
대학원 행정실
9 .11.(월)~9. 22.(금)
지도교수추천서
제출
2학기차
3학기차
☞ 지도교수추천서 제출(별지1)
해당학과→ 대학원 행정실
9. 11.(월)
~ 11. 3.(금)
학위논문
연구계획서 제출
2학기차
3학기차
☞ 학위논문연구계획서, 논문연구계획 제출(별지2)
학생→ 대학원 행정실
9. 4.(월)
~ 11. 3.(금)
논문심사위원 추천서 제출
4학기차
5학기차
☞ 논문심사위원추천서 제출(별지3)
※ 원본제출 및전자결재 시스템 이용하여 제출
논문심사위원 위촉
- 석사 3인
- 박사 5인(내부 3명, 외부 2명)
해당학과→ 대학원 행정실
논문지도 및
심사료 납부
4학기차
5학기차
☞ 논문지도 및 심사료 : 석사 : 150,000
박사(내국인) : 700,000
박사(외국인) : 1,000,000
※ 논문지도 및 심사료 납부 계좌
농협 : 351-0175-9917-43
학생→ 대학원 행정실
심사용 논문 제출
4학기차
5학기차
☞ 심사용 논문 : 석사 3부, 박사 5부
(해당학과에 제출)
규격 : A4 Size, 표지 : 백색 모조지
표지 글자색 : 흑색
학생→ 해당학과
논문심사·
논문공개발표 및 구술시험
4학기차
5학기차
☞ 논문심사 : 석사 3회(박사 5회) 이상 실시
학칙 제32조, 학칙시행세칙 제6장 제44조
(논문연구계획서 제출) - 제53조(완성논문 제출)참조
☞ 논문공개발표 및 본 심사
논문공개발표 1회 심사로 인정 가능
카피킬러 논문 표절 검사 실시
☞ 구술시험 : 논문 최종심사시 실시
논문내용 및 구술평가 각각 100만점
(각각 70점 이상 합격)
☞ 종합판정 : 심사위원 석사 2/3(박사4/5) 이상
찬성으로 인준
학생→ 해당학과
11. 6.(월)
~ 11. 24.(금)
논문심사결과
보고서 등 제출
4학기차
5학기차
☞ 논문심사결과보고서 제출(별지4),
※ 지류 및 전자결재 시스템 이용하여 제출
☞ 논문심사회의록 제출(별지4)
해당학과→
대학원 행정실
12. 11.(월)
~ 12. 15.(금)
최종학위논문 인쇄본
및 USB제출
4학기차
5학기차
☞ 학위논문 인쇄본 제출(논문규격 준수)
하드커버 7부(심사위원 날인 원본 1부 포함)
USB 2개 (심사위원장 날인 원본 필수)제출 ☞ 별지7 - 최종학위논문 USB 제출확인용 양식(필수제출)
☞ 저작물 이용허락 동의서 1부 제출(별지5)
☞ 학위논문연구윤리준수확인서 1부 제출 (별지6)
☞ 카피킬러 논문 표절 검사 결과 확인서 제출
(위원장 실인) (표절률 20%초과할 수 없음.)
학생→ 대학원 행정실
※ 모든 논문 서류는 필히원본으로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 대학원 논문작성샘플은 참고용입니다. 정확한 간격과 작성양식은 통합본 가이드의 지침을 다시 한번 확인하면서 작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 문의사항 : 031-8075-1167 ※ 대학원행정실 제출 :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동헌로 305 세종관 418호 대학원행정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