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입학상담

광고글, 남을 비방하는 글,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은 관리자가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저작물의 무단 전재 및 배포 시 저작권법 136조에 의거 최고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5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하거나 이를 병과 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저작권법에 위배되는 게시물을 게시할 경우에는 본교에 책임이 없으며, 게시물 작성자에게 책임이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전체 12건 현재 페이지 1/2

  • Q 교차지원, 수능최저 및 중복지원이 가능 한가요?
    A 교차지원은 전체 학과(전공)가 가능하며, 수능최저는 적용하지 않습니다.

    또한 중복지원은 모집전형이 다를 경우 동일학과(전공) 및 다른 학과(전공)에 복수지원이 가능 합니다.

    단, 수시 원서접수의 지원 횟수는 포함 됩니다.
  • Q 수시 합격자 발표 및 등록기간은?
    A 2024학년도 수시 최종합격자 발표는 2024. 11. 15(수)로 예정하고 있습니다. 합격자 발표 확인은 입학 홈페이지→입학정보→수시→합격자발표를 클릭한 후 성명과 수험번호,생년월일을 입력하신 후 조회하시면 합격여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문서등록 기간은 2023. 12. 18(월) ~ 12. 21(목)까지 문서등록 완료 후, 최종등록 기간은 2024. 2. 7(수)~ 2. 13(화)까지 납부하시면 됩니다. 수시모집 합격자의 합격증 및 각종 고지서는 본 대학교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 일정은 변경될 수 있으며 정확한 일정은 반드시 추후 모집요강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Q 예비합격자의 충원합격 발표는 어떻게 되나요?
    A 수시 예비합격자의 충원합격 발표는 최초 합격한 학생들에게 등록여부를 확인한 뒤 등록포기의사를 밝힌 인원만큼 예비합격자 발표를 합니다.
    충원합격자발표는 유선상으로 이루어지며, 충원발표기간은 2023. 12. 21(목) ~ 29(금)입니다.
  • Q 서류제출은 언제까지이고 어떻게 제출해야 하나요?
    A ■ 인터넷 접수자 중 - 온라인정보제공동의자의 경우 제출서류 없음 - 단, 온라인제공 비동의자, 비대상교 및 제출서류가 있는 전형을 지원한 지원자는 서식에 맞게 제출하여야 함. ■ 유의사항 - 온라인제공 비동의자 또는 제출서류가 있는 전형을 지원한 자는 2023. 9. 11(월) ~ 9. 22(금) 기한 내 반드시 서류를 제출하셔야 하며, 서류 미제출 시 불합격 처리됩니다. - 서류제출 발송 시 일반우편은 분실될 우려가 있으므로 등기로 발송해 주시기 바랍니다. ■ 주소 : 충남 금산군 추부면 마전리 대학로 201 중부대학교 입학홍보처(32713)
  • Q 원서접수 후 개인정보 수정 요청은 어떻게 하나요 ?
    A 본교 입학홍보처 041)750-6807~9로 전화를 주시고, 인터넷을 이용하여 원서접수한 지원자의 경우 인터넷 접수업체로 연락하시어 수정요청을 하시면 수정이 가능합니다.
  • Q 면접 준비 및 중복지원시 면접순서는 어떻게 되나요?
    A 면접고사 대상자는 홈페이지 고사장 찾기를 통하여 본인의 면접시간 및 장소(면접대기실) 확인이 가능합니다.

    면접고사 시에는 우선 면접시간을 준수하여 본교 지정 대기실에 입실 완료 하여야 합니다. 면접고사 전에 진행위원이 칠판에 공개질문을 판서 해드리면 나누어드리는 면접조서에 질문만 기록하여 면접보기 전 마음속으로 정리를 하시고 면접을 보시면 됩니다.

    면접시 수험표(사진부착 필)를 왼쪽 가슴에 패용하여야 하며,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하셔야 합니다. 면접질문의 경우 본교 홈페이지 입학정보에서 수시 메뉴의 자료실에 가시면 전년도에 나왔던 질문유형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면접일자가 중복된 경우 모집전형 및 모집학과별로 면접시간을 조정하여 홈페이지에 공지 할 예정입니다.

    또한 단계전형을 실시하는 학과일 경우 1차 합격자 발표에 한하여 면접을 실시하오니 이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Q 면접,실기고사 당일에 학교 셔틀버스를 운행하나요?
    A 면접 및 실기고사 당일 지원자들의 등하교를 돕기 위해 제한적으로(본교 셔틀버스 노선 중 일부노선) 운행할 예정입니다.

    탑승시간 및 장소는 추후에 학교홈페이지에 공지되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Q 학생생활관(기숙사) 신청 및 입사는 어떻게 하나요?
    A 충청캠퍼스의 학생생활관은 2006년 3월에 중축하여 1500여명 수용할 수 있습니다.

    학생들의 생활,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최첨단 지문인식 시스템으로 구성되어 외부인의 출입을 엄격히 구분하고, 또한 각 호실에는 4명이 공동생활을 하며, 침대, 책상, 스탠드, 옷장 등을 구비하고 있으며, 각 호실에 화장실과 세면시설이 되어 있습니다.

    그 외에 복지시설로는 학생식당, 열람실, 헬스장, 탁구장, 커피숍, PC실, 휴게실, 세탁실, 매점 등 학생들을 위한 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신청방법은 지정날짜에 본교 학생생활관(본교 홈페이지/대학생활/학생생활관홈페이지)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만 신청 가능하며, 입사일자는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확인하시어 해당기간에 맞춰 입사하시면 됩니다.

    학생생활관 합격 여부는 생활관신청자에 한하여 본교 학생생활관 홈페이지에서 조회할 수 있습니다.

    조회 후 입사비 고지서가 출력됩니다.

    ※ 문의 : 학생생활관(기숙사) 041-750-6461~6467
  • Q 학번은 언제 확인할수 있나요?
    A 신입생의 학번은 해당학년도의 입시업무가 마무리되는 시점에 부여하게됩니다.

    보통 정시(추가모집 포함) 합격자가 끝나는 2월 말 경이며 홈페이지에서 학번을 조회할수 있습니다.

    부여받은 학번으로 홈페이지 및 종합정보서비스, 중앙도서관 등의 본교 서비스를 이용할수 있습니다.

    따라서, 홈페이지에 따로 회원가입을 할 필요없이 부여받은 학번을 아이디로 로그인하게 됩니다.

    초기 비밀번호는 생년월일 6자리 숫자입니다.
  • Q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은 언제 어떻게 실시 하나요 ?
    A 2023학년도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및 입학식은 대면진행과 유튜브 생중계로 진행 되었습니다. 수강신청 등 신입생 안내사항은 공지사항을 통해 안내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