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대학안내

중부대학교, 경기도고양교육지원청과 봉사학습(Service Learning) 업무협약 체결
  • 작성자대외협력처
  • 작성일시2020/03/16
  • 조회수463

중부대학교, 경기도고양교육지원청과 봉사학습(Service Learning) 업무협약 체결




중부대학교(총장 엄상현)는 경기도고양교육지원청과 특수교육 현장연계 대학생 봉사학습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협약식은 국내 코비드19 바이러스 확산 상황을 고려하여 대면 협약식 대신 서면으로 진행하였다.


본 협약은 중부대학교 예비교사들과 학교현장 간 봉사 수요를 매칭하는 맞춤형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으로, 특수교육 전공 대학생들의 현장역량 강화와 예비교사로서의 전문성 함양 및 지역사회 공동체감 및 대학의 사회적 책임 제고를 위해 마련되었다. 협약에 따라 2020학년도 1학기에는 고양시 관내 24개 특수학교 및 특수학급의 수요와 예비교사 66명의 수요를 매칭 완료했다.


이는 특수학교와 특수학급에 예비교사들이 전문화된 봉사활동을 제공하여 특수교육대상 학생의 교육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나아가 다양한 교육실습 모형을 함께 개발하여 예비교사들의 현장대응역량 제고를 위한 협력을 하기로 약속했다.


더불어 경기도교육청, 고양교육지원청, 중부대학교와 관내 학교현장 이 유기적인 협력으로 학생과 학교 현장의 이해를 통해 우수교사 양성 등 특수교육의 발전에 함께 협력할 것을 합의하였다.


중부대학교 엄상현 총장은 경기도고양교육지원청과 업무협약을 맺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고, 이번 협약이 우리 학생들의 전문성 함양과 특수교육대상 학생들의 교육 기회 확대에 상호 힘이 되길 바라며, 협약을 통해 대학교와 교육청, 관내 학교가 상호 발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하였다.


이에 경기도고양교육지원청 최승천 교육장은 “2020특수교육 현장연계 대학생 봉사학습협약을 체결한 중부대학교에 감사드리고, 특수교육 대상 학생들이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해 주기를 바라며, 이번 업무협약이 특수교육대상 학생과 교육현장의 요구를 수용하는데 기여할 수 있도록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