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대학안내

중부대, 이색 학과 5개 신설 '눈길'
  • 작성자입학과
  • 작성일시2020/09/11
  • 조회수8562

경찰탐정수사학전공, 항공경영물류학전공, 동물보건학전공, 스포츠건강관리학전공, 뷰티패션비즈니스학전공 등 5개 학과 신설… 취업률 향상 기대


중부대학교(총장 엄상현)는 2021학년도 신입학 모집에서 경찰탐정수사학전공, 항공경영물류학전공, 동물보건학전공, 스포츠건강관리학전공(이상 충청캠퍼스), 뷰티패션비즈니스학전공(고양캠퍼스)의 5개 학과를 신설하였다.


경찰경호학부에 신설된 경찰탐정수사학전공은 국내 대학 중 최초로 탐정 및 수사 전문 학부과정이 신설된 학과로, 공공분야의 수사업무가 더욱 세분화 및 전문화 될 것으로 예상되는 현 상황에 대한 선제적 대응의 일환으로 만들어졌다. 2021학년도에 입학할 신입생들은 해당 전공을 통해 수사 전문 인력으로 성장하여 각종 사건 현장의 일선에서 활약할 것으로 기대된다.


항공관광학부에 신설된 항공경영물류학전공은 글로벌 물류 강국실현이라는 국가 정책에 발맞춰 항공경영물류산업을 선도적으로 이끌어나갈 전문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신입생들은 항공경영분야, 물류분야, 창의융합분야 등의 교육과정에 따라 전공에 대한 지식을 쌓아나가게 되며, 졸업 후 국내외 항공사 및 글로벌 물류기업 등에서 역량을 발휘할 것으로 기대된다.


애완동물학부에 신설된 동물보건학전공은 반려동물 인구 천만의 시대를 맞아 국가기술자격인 동물보건사와 관련한 동물보건의료 및 동물용의약품분야의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신입생들은 일상을 함께하는 반려동물에 대한 복지, 실험 및 경제 동물에 대한 보호 등에 대한 학습을 바탕으로 동물보건사, 동물용의약품전문가 등의 분야로 진출하게 된다.


공연예술체육학부에 신설된 스포츠건강관리학전공은 건강운동관리 및 운동처방에 관한 실질적이고 전문화된 지식을 바탕으로 사회맞춤형 특화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이러한 교육과정을 바탕으로 개인맞춤형 퍼스널 트레이너(PT), 선수 트레이너(AT) 양성 및 국민건강증진, 스포츠 손상 관리 등의 재활 및 운동처방 전문 인력을 양성한다.


고양캠퍼스의 공연예술체육학부에 신설되는 뷰티패션비즈니스학전공은 메이크업과 헤어를 중심으로 스타 뷰티션을 양성해내기 위해 만들어졌다. 신입생들은 1학년 과정에서 뷰티에 대한 기초 지식을 쌓은 후, 2학년 과정에서 전공을 선택하여 뷰티 디자이너, 웨딩플래너, 매니지먼트로서의 역량을 기르게 된다. 뷰티패션비즈니스학전공은 샤넬, 시세이도, 디올 등등의 유명 브랜드와 취업 및 현장실습 연계 사업을 구축하여 학생들에게 보다 많은 기회와 경험을 제공한다.


중부대학교 엄상현 총장은 “앞으로도 우리 대학은 사회의 흐름과 요구를 적극 수용하여, 학생들이 자신의 삶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학문을 배우고 익힐 수 있는 대학으로서 학생과 학교가 함께 성장하는 대학이 될 것을 약속드린다.”고 전했다.


external_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