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대학안내

중부대 교수학습지원센터, ‘동ㆍ행ㆍ인 Jump-up, J-BEF 코칭버디’ Here we go!"
  • 작성자대외협력처
  • 작성일시2020/10/15
  • 조회수7484

중부대 교수학습지원센터, ‘동ㆍ행ㆍ인 Jump-up, J-BEF 코칭버디’ Here we go!"  사진1

중부대학교(총장 엄상현) 교수학습지원센터는 학생들이 짝을 이루어 스스로 가르치고 배우는 동행인 Jump-up, J-BEF 코칭버디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대면으로 진행되어왔던 이 프로그램은 코로나로 인해 언택트 시행을 권장하는 정부의 지침에 맞추기 위해 오리엔테이션부터 학생들의 최종활동 까지 모두가 온라인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많은 공을 들였다.


1015() 시작으로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2학기 동안 학습코치(학생)와 배우미(학생)이 함께 공부할 주제를 정해 주1~2회 온라인으로 만나 공부하면서 서로의 학습역량을 강화하는 프로그램이다.


앞서 배우미에게는 입문반 과정에서 학습동기 형성에 도움을 주는 학습동기유형검사(MST) 서비스를 제공했고, 심화반 과정에서는 자기주도적 학습능력에 도움을 주는 학습전략검사(MLST-II) 서비스와 전문가 개인 컨설팅 서비스가 제공됐다. 학습코치에게는 코칭역량을 길러주는 코칭캠프 프로그램을 통해 전문가 강의, 실습 등을 통해 코칭 능력을 기르고 진로학습코치 2급 자격증도 취득할 수 있었다. 입문반, 심화반, 코칭캠프의 결실이 이번 J-BEF 코칭버디프로그램을 통해 완성된다.


김안나 교수학습지원센터장은 우리학교 학생들이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소중한 친구도 사귀고, 학업성적도 올리고, 아름다운 추억을 쌓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J-BEF 코칭캠프는 중부대학교에서 진행하는 중요한 프로그램인 만큼 교수학습지원센터의 모든 구성원이 학생여러분들에게 최선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항상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프로그램에 참석하는 학습코치(학생)에게는 성실한 코칭활동으로 자신의 배우미의 성적이 많이 향상되고 일정 조건이 충족되면 경우 소정의 장학금이 지급되며 성적이 많이 오른 배우미(학생)에게도 Hexa-C와 포인트 장학 점수가 부여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