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대학안내

중부대 학생성장교양학부, ‘학생성장 지향가치를 반영한 이종 학문간 융합교양교과목 개발 워크숍’ 개최
  • 작성자입학과
  • 작성일시2019/10/04
  • 조회수5937

중부대 학생성장교양학부, ‘학생성장 지향가치를 반영한 이종 학문간 융합교양교과목 개발 워크숍’ 개최 사진1

 


중부대 학생성장교양학부,


학생성장 지향가치를 반영한 이종 학문간 융합교양교과목 개발 워크숍개최


 


 


 


학생성장교양학부(부총장겸 학부장 이정열)는 지난 102일에 화상회의실에서 양캠퍼스의 이종 학문간 융합교양교과목 개발 사업에 선정된 교수자를 대상으로 학생성장 지향가치를 반영한 이종 학문간 융합교양교과목 개발 워크숍을 개최하였다.


 


학생성장교양학부는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인성 및 창의적 융복합 교양교육 패러다임의 질적 전환을 가능케 하는 우리 대학만의 교양교육과정 모델 구축 및 확산을 위한 중점사업을 추진해오고 있다. 이번 행사는 이종 학문간 융합교양교과목 개발 공모에 선정된 8개 과목 개발 담당 교수자를 대상으로 본 사업에 효과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마련한 사전 컨설팅 워크숍이었다.


 


이날 워크숍 진행은 이성혜 박사(한국과학기술원(KAIST) 과학영재교육연구원)가 초빙되어 이종 학문간 교양교과목 설계 시 필요한 교과목 개발 절차 및 교과목 목표에 따른 평가계획 등을 중심으로 구체적인 피드백이 제시되었다. 또한 참석한 교수자들도 교과목 개발에 요구되는 사항들을 질의하며 수업을 효과적으로 진행할 수 있는 전략과 계획을 수립할 수 있었다.


 


이번 2학기 동안 수업의 질 제고 및 학생의 역량 향상을 위한 이종 학문간 융합교양교과목 개발을 위하여 각 캠퍼스별로 수업컨설팅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