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대학안내

중부대 교수학습지원센터(CTL), A+ 글쓰기 감정단 개최
  • 작성자대외협력처
  • 작성일시2019/11/07
  • 조회수6311

중부대 교수학습지원센터(CTL), A+ 글쓰기 감정단 개최 사진1

중부대 교수학습지원센터(CTL), A+ 글쓰기 감정단 개최



중부대학교(총장 엄상현) 교수학습지원센터(아동보육학 전공 김안나 교수)는 지난 116일 고양캠퍼스에서 재학생을 대상으로 A+ 글쓰기 감정단프로그램을 개최했다.


 


교수학습지원센터는 재학생의 학업수행에 필수적인 실용적 주제를 제공하여 글쓰기 역량을 증진시키기 위해 이번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대학 생활은 온통 글쓰기의 연속이다. 특히, 대학생이라면 작성하게 되는 리포트에 대한 주제로 진행됐다. 학생들에게 리포트란 낯설고 어디서부터 어떻게 써야 할지 막막한 것이 현실일 것이다. 이런 학생들을 위해 리포트를 잘 작성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이번 A+ 글쓰기 감정단 프로그램의 주제는 ‘A+ 받는 리포트 작성법으로, 전은진 교수(한양대학교)를 초빙하여 강의를 진행했으며 재학생 48명이 참여했다.


 


본 프로그램에서는 리포트 작성에 필요한 체계적인 기획, 구성방법을 익힐 수 있도록 진행하여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했다. 이번 글쓰기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리포트 작성과 글쓰기에 필요한 맞춤법, 외래어 표기법, 표준어 규정 등의 세세한 부분까지 지식을 습득할 수 있게 되어 유익한 시간이 되었고, 앞으로 글쓰기를 할 때도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전했다.


 


교수학습지원센터는 1113일 수요일 ‘A+ 받는 리포트 작성법을 주제로 충청캠퍼스 학생들을 대상으로 A+ 글쓰기 감정단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