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대학안내

신바람 교육혁신의 보고 CTL, ‘동·행·인 Jump-up 심화반’ 시행
  • 작성자입학과
  • 작성일시2019/11/07
  • 조회수67

신바람 교육혁신의 보고 CTL, ‘··Jump-up 심화반시행

 

중부대학교(총장 엄상현) 교수학습지원센터(아동보육학전공 김안나교수) ‘2019-2학기 동··Jump-up 심화반116일 충청캠퍼스에서 시행했다. ··Jump-up은 학습소수자의 동기, 행동, 인지 영역의 발달 지원을 위한 종합 학습지원 프로그램이다.

  심화반은 통상 성적경고자 및 학습부진자의 학습능력향상을 위한 5시간 집중 강의와 웍샵으로 진행되는데, 이번 학기에는 기말고사 A+대작전, 학습유형을 알면 공부가 쉬워진다라는 주제로 학습유형검사와 분석을 넘어 실제적인 학습능력향상으로 이어지도록 기획되었다.

학생들은 학습형태를 14가지로 나누어 설명하는 학습유형검사(U&I)를 강의 전 개별적으로 시행하고 유형별 모둠 자리에 앉아, 생소하지만 흥미로운 자신의 학습유형을 발견하는 재미에 푹 빠졌다.

참여자들은 학습유형이 단순히 공부하는 스타일을 알려주는 정도인줄 알았는데, 자신이 겪고 있는 심리적 문제까지 점검할 수 있음에 놀라워했다. 낮은 성적 때문에 고민이 깊었던 학생들은 자신을 자책하면서 또 한번의 지루한 학습법을 듣는 대신, 판단과 좋고 나쁨이 배제된 객관적 정보로 자신을 이해하고 용기를 얻는 시간이 되었다고 입을 모았다.

유형에 대한 강의에 이어 유형별 웍샵시간 활발한 나눔과 토의로 이어졌고, 발표자들과 적극적 참여학생들은 우수참여자들에게 주는 선물도 받았다.

고양 캠퍼스 심화반은 1113()에 세종관 126-1호에서 동일한 시간(9:30~14:30)에 열릴 예정으로 11일까지 지원서를 받고 있다.


-프로그램 공지 및 지원서 참고

/board.es?mid=a10303000000&bid=00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