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대학안내

중부대학교 교수학습지원센터(CTL), ‘교육혁신 우수사례 나눔-확산’ 심포지엄 개최
  • 작성자입학과
  • 작성일시2019/12/02
  • 조회수108

중부대학교 교수학습지원센터(CTL),


교육혁신 우수사례 나눔-확산심포지엄 개최



중부대학교(총장 엄상현) 교수학습지원센터는 지난 1128일 고양과 충청캠퍼스 동시 진행으로 교수자를 대상으로 교육혁신 우수사례 나눔-확산을 주제로 한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교육혁신 우수사례 나눔-확산심포지엄은 2019년 한 해 동안 교수학습지원센터에서 진행되었던 교수학습지원프로그램들 중 혁신적 교수법, 교수님과 학생들이 함께 했던 SC 교수학습연구공동체와 래더스쿨 운영 사례 중 우수사례를 교내 교수님들과 공유하고 확산하고자 마련되었다.


 


서정교 교무처장은 참여를 해 주신 모든 교수님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많은 교수님들의 성과를 기대한다고 격려의 말을 전했고, 우수사례 발표자인 학생성장교양학부의 조성진 교수는 이런 움직임이 더 확산되어서 교내 많은 교수님들과 동참하길 바라며, 이러한 심포지엄이 자주 열려 중부대만의 실제적인 사례들을 함께 공유하였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1부의 우수사례 발표에서는 충청의 학생성장교양학부 조성진 교수의 혁신적 교수법을 적용한 바른 인성 교과목에 대한 사례를 간호학과 이지영 교수는 티칭포트폴리오에 대한 사례를 들려주었다.


 


2부에서는 한림대 간진숙 교수가 Flipped Learning 운영사례를 통해 타대학의 사례들과 운영방법들에 대한 것을 발표하였다. 이어 고양의 학생성장교양학부 신현정 교수의 SC 교수학습연구공동체 운영 사례와 래더스쿨 운영사례로 유아특수교육과 고영환 교수의 발표로 끝을 마쳤다.


 


김안나 센터장(아동보육학 전공)이번 성과 발표를 통해 모든 교수님들의 열정을 느끼는 소중한 시간이었으며, 중부대만의 특성화된 교육혁신 나눔의 사례로 자리매김 할 수 있는 유의미한 자리였다고 말하였다. 그리고 오늘의 심포지엄이 초석이 되어 좋은 사례가 교내의 학생성장을 위한 나눔의 사례로 많이 확산되길 바란다.” 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