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대학안내

중부대학교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와 ㈜낫소, 300만원의 장학금이 걸린 ‘낫소 인지도 제고 IDEA 페스티벌’ 성황리 종료
  • 작성자대외협력처
  • 작성일시2025/01/13
  • 조회수663

(1/9) 중부대학교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와 ㈜낫소 중부대 미디어커뮤니케이션 낫소 인지도 제고 프로젝트 사진
지난
1226(), 중부대학교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와 고양시 소재 스포츠 브랜드 낫소(Nassau)가 협력하여 진행한 낫소 인지도 제고 IDEA 페스티벌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이번 행사는 낫소의 이준 사장님이 직접 참석해 기획서에 대한 평가와 실무에서 필요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였다
(2/9) 중부대학교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와 ㈜낫소 중부대 미디어커뮤니케이션 낫소 인지도 제고 프로젝트 사진


이번 페스티벌은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와 낫소의 협업 프로젝트로,조재수 교수의 지도 아래 광고제작실습 커뮤케이션 아이디어를 통한 사회 문제 해결 과목에서 약 70여명의 학생들이 참여했다.


학생들은 젊은층에게 낫소의 브랜드 가치를 높일 수 있는 새로운 접근법을 제시하며 낫소 관계자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특히, 발표에서는 낫소의 경쟁력 강화와 젊은 소비층의 관심을 끌어낼 전략 및 콘텐츠 아이디어가 다양하게 제시됐다. 창의성과 실현 가능성을 겸비한 아이디어들이 돋보였으며, 이는 낫소 관계자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다.



300만원의 장학금이 걸려 있는 이번 페스티벌은 14개 팀이 한 학기동안 치열한 준비 과정을 거쳤다. 이번 대회는 기획력,, 크리에이티브, 프레젠테이션 능력을 포함한 종합 평가를 거쳐 대상 1팀 금상 1팀 은상 2팀 동상 3팀 등이 선정되었으며 이에 대한 시상도 함께 진행됐다.
(3/9) 중부대학교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와 ㈜낫소 중부대 미디어커뮤니케이션 낫소 인지도 제고 프로젝트 사진(4/9) 중부대학교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와 ㈜낫소 중부대 미디어커뮤니케이션 낫소 인지도 제고 프로젝트 사진

(5/9) 중부대학교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와 ㈜낫소 중부대 미디어커뮤니케이션 낫소 인지도 제고 프로젝트 사진(6/9) 중부대학교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와 ㈜낫소 중부대 미디어커뮤니케이션 낫소 인지도 제고 프로젝트 사진


심사 결과, 대상은 초대해조 팀이 차지했다. 이 팀은 낫소의 축구 동호회 팀을 연결하는 전략을 제안하며 브랜드의 사회적 연결성을 강화하는 아이디어로 주목받았다.


초대해조 팀 조장 김현욱 학생은 한 학기 동안 한 브랜드에 대해 상황 분석부터 문제점 도출, 그리고 솔루션까지 조원들과 머리를 맞대고 매번 회의하는 과정이 쉽지 않았지만, 교수님의 세심한 지도 덕분에 성공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었다특히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는 뜻깊은 기회였을 뿐만 아니라 장학금이라는 값진 보상까지 얻게 되어 일석 이조로 더욱 기쁘다다른 조 분들도 모두 고생하셨다고 소감을 전했다.


금상은 우리가 낫조 팀은 테니스 용품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하지 못하는 제품 홍보 방식이 낫소를 소비자에게 리스크가 있는 브랜드로 인식되게 한다는 문제점을 지적하며, 이를 개선하기 위한 창의적인 솔루션을 제안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7/9) 중부대학교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와 ㈜낫소 중부대 미디어커뮤니케이션 낫소 인지도 제고 프로젝트 사진(8/9) 중부대학교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와 ㈜낫소 중부대 미디어커뮤니케이션 낫소 인지도 제고 프로젝트 사진
이준 사장은
고양시 소재 중부대학교 학생들의 아이디어에서 브랜드가 나아갈 새로운 방향성을 발견할 수 있었다젊은 세대와 소통하며 성장하는 낫소의 미래를 기대하게 만드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9/9) 중부대학교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와 ㈜낫소 중부대 미디어커뮤니케이션 낫소 인지도 제고 프로젝트 사진


낫소 인지도 제고 IDEA 페스티벌은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경험과 도전의 기회를 제공했을 뿐만 아니라,


낫소와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간 협력의 가능성을 보여주는 자리였다.


조재수 교수는 이번 프로젝트는 학과 학생들에게 배움의 현장을 넘어실제 브랜드와 함께 성장할 기회를 제공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앞으로도 이러한 협력 기회를 더욱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낫소는 이번 페스티벌에서 나온 학생들의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브랜드 마케팅 전략을 더욱 발전시켜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