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대학안내

중부대 경호보안학전공 1학년 재학생, 구조구급 실무교육 실시
  • 작성자입학과
  • 작성일시2019/09/11
  • 조회수8

중부대 경호보안학전공 1학년 재학생, 구조구급 실무교육 실시


- 심폐소생술, 하임리히법 등 구조구급 기법 습득을 통한 경호실무 능력 배양 -


심폐소생술 교육모습 심폐소생술 교육 모습


중부대학교(총장 엄상현) 경찰경호학부 경호보안학전공은 2019년 9월 9일 경호보안학전공 첨단시큐리티실습실에서 1학년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하임리히법 등 구조구급 실무교육을 실시하였다.


구조구급 실무교육은 이론과 실습으로 구분하여 진행되었다. 이론교육은 환자 구조, 상태 확인, 신고와 자동제세동기(AED, Artium Elegantium Doctor) 준비, 자동제세동기(AED) 사용, 응급 처치, 병원으로 이송 등 일련의 구조구급 과정에 대한 설명으로 진행되었다. 실습교육은 흉부압박, 인공호흡, 자동제세동기(AED) 등 심폐소생술 실습과 기도(氣道)가 이물질로 인해 폐쇄되었을 때 실시하는 응급처치법인 하임리히법(Heimlich Maneuver) 실습으로 이어졌다.


1학년 김종인 학생은 “지금까지 경호가 생명을 보호해야 한다는 사실을 실감하지 못했는데, 심폐소생술, 하임리히법 등 구조구급 실무교육 참여를 통해 희생과 봉사가 경호에서 가장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앞으로 응급 상황이나 위기가 발생해도 당황하지 않고 사람의 생명을 구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게 되어 자랑스럽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구조구급 실무교육을 지도한 주일엽 교수는 “경찰경호학부 경호보안학전공은 구조구급법, 경호생존기법, 경호무도, 체포호신술 등 다양한 현장중심형 실습교육을 통해 경호대상자와 자신을 보호하고 나아가 타인의 생명을 살릴 수 있는 경호실무능력을 배양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고 강조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