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정보광장

유아교육과, 고양시 국공립어린이집과 업무협약 및 간담회 개최 등
  • 작성자입학과
  • 작성일시2020/07/09
  • 조회수9406

유아교육과, 고양시 국공립어린이집과 업무협약 및 간담회 개최 등


  


중부대 교육대학원 유아교육학과(학과장 김경희)는 고양시 국공립어린이집과 보육교직원의 대학원 진학과 지역사회 내 영유아 보육발전을 위해 지난 7일 산학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전했다.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교직원의 보다 나은 학문과 교사교육, 어린이집 교육프로그램 연구등 학문적 교류 증진과 취업 지원 등에 관하여 협력하고 상호 협력적 모델을 구축 해 나갈 것을 약속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중부대 교육대학원 김경희 유아교육학과장, 김용숙 교수, 김혜전 교수, 고양시 국공립어린이집 원장 13명이 참석했다.


김경희(중부대교육대학원 유아교육학과) 학과장은 "지역내 어린이집과 산학 업무 협약을 통해 상호의존성 기반을 통해 영유아와 보육교직원, 학부모가 나아가 이 사회가 행복해지는데 기여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김용숙 교수는 "금번 산학협력을 통해 보다 전문적인 보육교직원으로서 자질을 향상과 지역내 영유아 보육 현장의 협력적 모델을 구축을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협약 내용은 대학원 진학시 장학혜택 우수인력 양성을 위한 상호 협력 상호 인적 교류 활성화 보육프로그램 연구 개발 및 보급 등이다.


 


출처 : 서울뉴스통신(http://www.snakorea.com)


 


 


  


한편 같은 날, 학교 현장 실습 사후 평가회에 학과 협력 공사립유치원 원장님들을 초청하여 실습에 대한 평가 의견과 예비 유아교사로서 갖추어야할 자질과 역량, 취업을 위한 구체적인 준비사항 등의 고견을 나누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