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정보광장

교수학습지원센터, 자기주도학습을 위한 동행인 Jump-up 심화과정 진행
  • 작성자홍보과
  • 작성일시2021/09/24
  • 조회수540




중부대학교(총장 권대봉) 학생성장교육혁신원 산하 교수학습지원센터는 자기 주도 학습역량 및 학습동기 강화를 위한 “동행인 Jump-up 심화과정”을 9월 14일(화) 비대면으로 진행하였다.




동행인 Jump-up 심화과정은 지난 8월 4일(수) 성적부진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업 자존감 향상 및 성적 하락에 따른 불안감 해소를 주제로 한 동행인 Jump-up 입문과정의 후속 단계로 진행되었으며, 학생 스스로 적합한 학습 목표와 학습계획을 수립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이번 심화과정은 ‘목표달성을 위한 자기 주도학습법’을 주제로, 두뇌 구조와 기능, 인지?행동?동기 조절, 마인드맵, 똑똑한 시간 관리, 좋은 공부습관을 만드는 방법 등에 대하여 ZOOM을 활용한 실시간 집중 강의 형태로 약 2시간가량 진행되었다.




심화과정에 참여한 학생들은 성적향상이라는 막연한 목표 대신에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학습 방법과 시간, 학습 습관을 찾아가는 시간이 되었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특히 한 학생은 “막막하기만 하였던 2학기를 다른 시각으로 볼 수 있게 되었다. 강사님이 말씀하신 대로 쉬운 것부터 시작하기로 결심하였다”고 말하며 “입문에 이어 심화과정도 참여하였는데, 코칭버디까지 끝까지 참여해 이번 학기 성적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로 전하였다.




강민채 교수학습지원센터장은 “동행인 Jump-up 프로그램은 성적부진 학생들의 성적경고 탈출만이 목표가 아니라 프로그램에 참여한 모든 학생들이 스스로 학습하고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방법을 찾도록 알려주는 것이 목표이다. 곧 시작하는 J-BEF 코칭버디까지 열심히 참여하여 자기주도 학습을 통해 더 높은 목표를 성취하고 비상하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학생들의 참여와 노력을 당부하였다.




9월 27일(월)부터 동행인 Jump-up 입문 및 심화과정, 그리고 2UP 코칭캠프 이수학생들을 대상으로 1:1 진로학습코칭과정인 J-BEF 코칭버디가 시작된다. 성실한 코칭 활동을 수행하는 코치 학생들에게는 소정의 장학금이 지급되며, 참여 학생 전원을 대상으로 우수 활동 수기 공모도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