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학과소개

미래지향적인 사고와 현실적응적인 교육계획에 입각하여 미래사회를 선도할 창조적이고 선량한 인재의 육성이라는 대학이념을 성실히 수행하고 있습니다.

중부대학교 헬스케어제약공학전공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중부대학교는 학생성장을 학교 존재의 의미로 여기며, 학교의 최고 비전으로 추구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학생성장을 위해서는 인공지능의 시대, 융복합의 시대가 요구하는 전문인재로의 성장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저희 헬스케어제약공학 전공은 바이오헬스산업의 핵심학문인 생명공학과 의약학을 바탕으로 헬스케어와 제약산업 분야의 전문인재를 이론학습, 실험실습 및 체계적인 실무교육을 통해 양성하여 국가와 지역경제 발전에 이바지하고자 합니다.
 이를 위하여 제약산업분야 연구 및 품질관리 트랙, 제약비즈니스 트랙, 헬스케어 및 대체의학 트랙으로 교과과정을 구성하여 실험실습은 물론 현장연계가 가능한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다양한 융복합적 사고능력 향상을 위한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중부대학교 헬스케어제약공학전공에서 배우고 성장한 학생들이 바이오의약품 산업체, 국공립연구소, 병원 및 의원, 바이오 벤처 등에 진출하여 건강한 자아를 실현하고 사회에 크게 기여하는 모습을 상상만 해도 행복합니다. 여러분들도 함께 이러한 모습을 꿈꾸며 저희 학생들을 응원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헬스케어제약공학전공주임 교수 손한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