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교육과정

교과목 개요

교과목 개요
과목명 해설
메이크업이론 및 기초테크닉 메이크업의 역사와 도구사용법. 이목구비 표현의 기본 테크닉을 학습한다
브랜드메이크업 브랜드아티스트 직종으로을 희망하는 학생들의 취업과 연계되는 교과목으로서 유명 메이크업 브랜드별 색조제품의 특징을 살펴보고그에 따른 메이크업 컨셉을 분석한 후실제 모델의 얼굴에 실습해 봄으로써 향후 취업에 있어 자신감을 갖도록 유도한다.
기초데생 각 분야의 기술적 테크닉을 연마할 수 있는 능력을 탄탄하게 하는 기초과정
뷰티컬러디자인 색채의 근본원리를 익히고, 색채감각을 연마하여 미용디자인에 활용한다.
피부과학 피부에 대한 기초적인 지식을 습득하는 과목으로서 각 분야의 채계적인 이론을 이해하는데 도움을 준다.
화장품학 각 분야에서 사용하는 재료의 성분, 제조원리, 사용방법에 대한 이론을 학습한다.
미용문화사 미용과 관련된 국내 외의 문화사를 포괄적으로 다룸으로서 인류의 역사와 함께 한 미용문화의 역사를 알수 있다.
조형실습 두상의 조형적 특징과 근육의 흐름을 파악하게 함으로써 모든 분야의 실기에 도움을 준다.
헤어미용 헤어커트의 기본적 용어, 각도, 도해 및 실전적 응용방법을 숙달시킨다.
피부미용 피부관리를 위한 가장 기본이 되는 마사지의 순서 및 동작, 효과등에 대해서 실습한다.
네일케어 손과 발의 형태와 기능을 이해하여 아릅답고 건강한 손과 발을 만드는 방법을 익히고 손발의 기초적인 관리법을 실습한다.
메이크업 메이크업의 다양한 테크닉을 연마한다.
위생법규 위생관련 영업의 시설, 운영, 관리 등에 관한 사항을 규정하는 미용 위생법규의 지식으로 공공 복리 증진에 목표를 두고 있다.
뷰티디자인론 뷰티와 관련한 디자인의 도형학적 원리를 학습한다.
3D일러스트레이션 입체적감각으로 새로운 기법에 의한 이미지 창출을 실습한다.
해부학 인체의 각 기관의 해부학적인 구조와 생리학적인 기능 및 조절 방식을 익힌다.
뷰티포토샵 컴퓨터를 통해 뷰티에 관한 디자인을 도출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한다.
발관리 대체치유학문으로 발의 부위별 특징을 익혀 혈액순환장애 등을 원활하게 하는 실습을 익힌다.
두피케어 두피와 모발의 상태를 분석하고 관리방법을 학습한다.
응용커트 커트를 컨셉에 따라 변형시킬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한다.
네일테크닉 네일과 관련한 모든 테크닉을 익힌다.
응용메이크업 메이크업을 익힌 후의 과정으로, 상황에 맞는 메이크업을 다양하게 구사할 수 있도록 실습한다.
메이크업과문화 시대별 각 문화영역권별로 유명한 메이크업을 학습한다.
공중보건학 환경위생, 전염병 관리, 개인 위생에 대한 필요성을 살펴본다.
미용경영학 살롱을 운영하는 경영철학과 방법을 학습한다.
헤어컬러링 헤어컬러링의 원리와 방법을 이해하고 조제기법을 실습한다.
헤어스타일링 각종기구를 사용하여 스타일을 만드는 방법을 익힌다.
메디컬스킨케어 및 기기학 병원에서 시행되고 있는 기기사용법과 테크닉을 학습한다.
네일아트 네일을 다양한 재료로써 디자인을 표현하는 과정을 학습한다.
이미지메이킹 각 이미지별로 구체화하는 방법을 익힌다.
무대공연분장 무대에서 행해지는 모든 장르의 메이크업을 학습한다.
트랜드메이크업 유형의 흐름을 분석함으로써 패션과의 조화능력을 배양한다.
미용엑셀활용 살롱을 운영하는데 있어서 현실적 활용도가 높도록 도움을 준다.
고객관리방법론 다양한 성향의 고객을 관리하는 방법을 학습한다.
헤어펌 펌관련 화학약품을 사용하여 시간과 온도의 조절능력을 배양한다.
아로마림프드레나쥐 에센셜 오일을 피부증상과 맞는 것을 선택하고 적용하여 원하는 효능을 얻는 방법을 습득하도록 한다.
창작네일아트 손발톱범주외의 배경에 매일재료를 활용하여 작품을 제작한다.
영상분장 영상매체를 통해 적절하게 보여질 수 있는 분장기법을 익힌다.
스타일프로세스 컨셉에 따른 종합적인 이해를 통해 스타일을 완성하는 능력을 배양한다.
아트에어브러쉬 에어브러쉬 기구를 사용하여 작품을 완성하는 능력을 기른다.
이미지메이크업 이미지의 개념을 이론적으로 살펴보고내추럴클래식아방가르드에스닉매니시로맨틱엘레강스스포티브모던 등 각 이미지에 따른 메이크업을 상호 실기수업 함으로써 다양한 외형의 고객을 응대할 수 있도록 실기역량을 강화시킨다.
특수분장 특수분장 재료나 도구의 사용방법을 익히고, 응용하여 분장하는 법을 실습한다.
네일살롱&작품 살롱에서 현실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테크닉 연마와 작품을 하기위한 테크닉을 배양한다.
작품발상과 표현 조형작품을 표현하기위한 발상과 표현기법을 학습하는 과목
업스타일 및 고전머리연구 머리카락을 사용하여 다양한 미용 예술을 연출할 수 있도록 학습한다.
뷰티스타일론 뷰티패션에 대한 개괄적인 개념을 이론적으로 다루는 교과목으로 뷰티를 중심으로 외형을 조성할 수 있도록 신체의 각 부분별 특성을 살펴봄으로써 스타일 완성을 위한 기초지식을 함양하는데 개설 목표가 있다.
케릭터분석 캐릭터를 표현하기 위한 다양한 기법을 익힌다.
식이와체형관리 영양과 건강과의 관계를 이해하고 체형관리의 연관성을 학습한다.
토탈조형 지금까지 배운 내용을 총 정리하여, 전공분야에서 접하게 되는 이론과 실기를 작품으로 완성시켜 논문대신 발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