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교육과정

교과목 개요

교과목 개요
과목명 해설
체육학개론 체육학의 학문적 의미를 탐색하고 체육 관련 전공에 대한 전반을 학습한다.
전공탐색과기업가정신 체육전공 분야에 대한 전반을 탐색하고 진로설계를 위한 기초과정을 학습한다.
수영 물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고 수영종목의 다양한 영법을 학습한다.
기조체력 1 전공자로서의 다양한 종목의 기술향상을 위한 체력을 도모한다.
해양레저스포츠1 해양환경에서 접할 수 있는 레저스포츠를 체험하고 관련 기술을 향상 시킨다.
스포츠윤리 체육인이 갖춰야 할 기본적 소양과 자질을 높이기 위한 윤리적 교육을 진행한다.
특수체육론 장애인들의 신체활동과 운동 과정에 대해 알아보고 이를 실천할 방법을 학습한다..
운동과건강 건강한 생활을 위해 필요한 운동요소와 이를 실제 적용하는 방법을 학습한다.
전통무술1 전통무술에 대해 알아보고 관련된 실기 역량을 향상해 나간다.
스포츠심리학 스포츠·운동 환경에서 발생하는 심리적 요인들을 알아보고 경기력 향상을 위한 심리적 방법을 학습한다.
직업선택과경력개발 체육 분야의 직업 분야를 알아보고 자신이 원하는 진로로 진출하려는 경력개발방법을 학습한다.
웨이트트레이닝 근력 향상을 위한 다양한 운동 방법과 기구 활용법에 대해 학습한다.
필라테스 신체 교정과 재활을 돕는 필라테스에 관한 기술과 운동 방법을 학습한다.
구기운동 다양한 구기운동 종목에 관한 기술을 학습함으로써 전공자로서의 실기 역량을 향상한다.
건강운동프로그램 현대인의 질병 예방을 위한 전문적인 운동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학습한다.
스포츠데이터분석 과학적 스포츠활동의 접근을 위해 스포츠데이터를 활용하고 분석하는 방법을 학습해 나간다.
전공실기1 전공자로서 갖춰야 할 전공 종목에 대한 실기 기술을 습득하여 전공역량을 높여 나간다.
GX 1 (그룹엑서사이즈) 운동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는 그룹 운동의 구성과 실습, 효과적인 지도방법을 학습한다.
해양레저스포츠 2 해양환경에서 접할 수 있는 레저스포츠를 체험하고 관련 기술을 향상 시킨다.
테니스 테니스 종목에 대한 기술과 운동방법을 학습해 나간다.
운동처방론 연령, 신체능력 등 개인의 특성에 따른 운동효과의 극대화를 위한 과학적 방법을 학습한다..
스포츠 마케팅 스포츠를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방법에 대하여 학습한다.
뉴스포츠 남녀노소 누구나 안전하게 즐길수 있는 다양한 뉴스포츠을 체험하고 경기기술을 학습한다.
체육사 체육과 스포츠에 대한 역사적 발전과정과 주요 사건들을 학습해 나간다.
스포츠 여가교육론 현대인의 중요한 여가활동 중 하나인 스포츠의 의미를 살펴보고 이를 교육할 수 있는 방법을 학습한다.
직업선택과 사회적 경제 체육 분야의 자신의 진로와 직업을 통해 사회에 이바지할 수 있는 방법을 학습한다.
체육행정관리 효과적인 체육 분야의 조직과 인사관리를 위한 행정기법을 학습해 나간다.
트레이닝방법론 운동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한 다양한 훈련 방법을 알아보고 학습한다.
배드민턴 배드민턴 종목에 대한 기술과 운동방법을 학습해 나간다.
응급처치 및 구급법 다양한 사고상황에서 대처할 수 있는 응급처치 방법 및 대응방법을 학습한다.
스포츠사회학 사회적 구성물로서의 스포츠가 갖는 의미를 이해하고, 스포츠를 통한 사회학적 현상을 규명하고 연구한다.
운동학습및발달 우리 몸의 운동과 움직임의 단계적 학습 과정을 살펴보고 이를 발전시켜 나가는 효과적 방법에 대해 학습한다.
동계스포츠 동계시즌 즐길 수 있는 스포츠활동에 대해 알아보고 실기 능력을 향상해 나간다.
전통무술 2 전통무술에 대해 알아보고 관련된 실기 역량을 향상해 나간다.
기초체력 2 전공자로서의 다양한 종목의 기술향상을 위한 체력을 도모한다.
체육측정평가 체육 측정에 대한 이론을 이해하고 현장에서 활용 가능한 통계 및 분석 방법을 학습한다.
운동생리학 운동 과정에서 우리 몸의 생리학적 변화 기전을 알아보고 보다 효과적인 운동 방법을 학습한다.
스포츠경영론 스포츠 산업 현장에서 보다 효과적이고 전문적인 경영 및 운영방법을 학습한다..
전공실기2 전공자로서 갖춰야 할 전공 종목에 대한 실기 기술을 습득하여 전공역량을 높여 나간다.
생활스포츠프로그램 효과적인 생활스포츠의 지도와 운영을 위한 전문적인 프로그램 구성방법을 학습한다.
운동학습및발달 우리 몸의 운동과 움직임의 단계적 학습 과정을 살펴보고 이를 발전시켜 나가는 효과적 방법에 대해 학습한다.
GX 2 (그룹엑서사이즈) 운동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는 그룹 운동의 구성과 실습, 효과적인 지도방법을 학습한다.
취창업성공전략 졸업을 앞두고 실전취업을 위한 다양한 현장실무와 준비사항을 학습한다.
스포츠현장실습 다양한 진로분야의 현장을 방문하고 자신의 적성에 맞는 산업체에서 실습을 진행한다.
스포츠테이핑 부상 예방과 재활을 위한 스포츠 테이핑 방법에 대한 이론과 실습을 학습한다.
스포츠 창업 체육분야의 창업을 위한 실무적 방법과 준비 사항을 학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