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학과소개

건축학전공 적극적인 미래지향적 사고와 시장 대응형 실무 중심의 교육과정에 기반한 건축분야를 선도할 창조적이고 우수한 인재의 육성

건축토목공학부 건축학과(건축학 전공)는 21세기 점차 다변화하고 있는 사회적 요구에 발 맞추어, 적극적인 미래지향적 사고와 시장 대응형 실무 중심의 교육과정(EOD, Education On Demand)에 기반한 "건축분야를 선도할 창조적이고 우수한 인재의 육성"이라는 대학이념을 기본으로 학사의 전 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인류 역사에 있어, 생활을 영위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분야 중 하나로서, 건축이란, 인간에게 쉼터로서의 안전을 제공하고 기능적으로 편안함을 지니어야 하며, 조형적으로도 미적 가치를 지닌 건축, 도시 공간의 완성을 목표로 하는 분야 입니다. 이에 따라서, 건축학과는 사람들이 생활하기 위한 각종 주거, 교육, 상업, 관공서, 호텔건축 등의 설계와 시공은 물론 공공의 삶에 직결된 복지에 공헌하는 각종 인프라 시설을 계획하고 시공하는데 필요한 제반 기술과 학문을 연구하고 교육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각종 건축물 및 사회기반시설이 본래의 기능을 다하면서 인류 사회와 국가의 복지증진에 기여할 수 있도록, 계획, 설계, 시공에 필요한 학문을 배우고, 전문성을 갖춘 건축인을 양성하기 위하여 건축학과의 모든 교수진은 최선을 다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