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학과소개

미래지향적인 사고와 현실적응적인 교육계획에 입각하여 미래사회를 선도할 창조적이고 선량한 인재의 육성이라는 대학이념을 성실히 수행하고 있습니다.

정보보호 분야는 지식정보사회의 핵심적 가치인 유무형의 정보와 운영기술을 안전하게 지키기 위한 HW·S/W 등의 기술적 도구와 법·제도·정책 등의 관리적 도구를 개발·운영을 담당하는 영역입니다.

오늘날 IoT, 빅데이터, 인공지능 등 4차 산업혁명을 동인하는 ICT기반의 핵심기술은 국가미래산업을 선도할 주요기술로 자리하고 있는데, 반면 이러한 핵심 기술은 더욱 지능화된 사이버 공격의 도구나 대상이 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이에 대비하는 지속적인 보안과 관리가 요구되고 있으며, 이러한 역할을 담당할 많은 보안전문인력을 필요로 하고 있습니다.

중부대학교 정보보호학과는 1997년 신설 이래 이제까지 500여명의 보안인력을 배출한 명실상부한 최고의 학과로 자부하고 있으며, 현재는 10명의 내·외부 전임교수진이 국가 미래산업을 선도할 실무형 보안인재 양성을 위해 사회맞춤형교육과정과 창의융합 연계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교육과정을 기반으로 토론과 세미나 그리고 산업체 현장실습을 통해 보안전문가로 한걸음씩 성장해 가는 재학생들의 모습에 우리 구성원들은 큰 긍지와 자부심을 갖습니다.

앞으로도 변화하는 환경에 맞춰 우리나라 보안 분야에서 꼭 필요한 그리고 쓸모 있는 인재양성을 위해 더욱 노력하는 중부대학교 정보보호학과가 되겠습니다.

지속적인 관심과 많은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정보보호학과 학과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