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학과소개

안녕하세요. 중부대학교 전자출판인쇄공학전공 홈페이지를 찾아주신 것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인쇄술은 특히 우리나라가 종주국으로서 우리에게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복제하여 전달하는 매체로서 시대의 흐름에 따라 발전을 거듭해 왔습니다. 초기 인쇄술은 당시의 지식이나 기록들을 남기는 데 활용되다가 산업혁명 이후 기계화가 시작되면서 우리 생활에 필요한 정보를 신문, 잡지, 서적 등으로 대량 복제하여 전달하는 매체로서 우리의 생활에 깊숙이 자리하며 발전하여 왔으며, 디지털 인쇄의 확산과 5세대 인쇄로 불리는 인쇄전자의 시대를 열어가며 전기, 전자와 융합하여 새로운 산업 생태계를 만드는 핵심기술로 다양하게 활용되어 지고 있는 미래 유망산업으로 거듭나고 있으며, 이에 따라 평판인쇄, 특수인쇄, 디지털인쇄, 인쇄디자인, 출판디자인, 전자출판, 인쇄전자 등의 다양한 분야에서 우수한 인재를 필요로 하고 있습니다.

전자출판인쇄공학전공는 이러한 시대적 변화에 맞추어 정부 산하 연구기관, 국내의 주요 전기전자 대기업, 파주출판단지, 한국조폐공사, KT&G, 한국인쇄문화협회 등과의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최고의 기술과 풍부한 실무경험을 보유하신 교수진을 모시고 현장형 실험, 실습교육을 통한 우수한 인재 육성 하고자 하고 있으며, 최고의 취업률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전자출판인쇄공학전공에서 여러분의 미래를 마음껏 펼쳐 보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의 미래를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전자출판인쇄공학전공 학과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