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교육과정

교과목개요

교과목개요
교과목 교과목 개요
실용음악실기 1-8 각 개인의 수준에때른 개인레슨을 통하여 전공능력을 극대화 시킨다.
리사이틀 1-8 한 학기 한번의 실전 무대연주를 통하여 경험을 쌓으며 교수는 연주의 비평 및 개선사항을 지적하고 평가한다.
퓨전합주1,2

각 악기별 특성과 기능을 이해하며 앙상블을 통한 조화로운 팀음악 창출

즉흥연주기법1,2 실용음악의 근간이라 할수있는 즉흥연주능력을 향상시킨다
리듬연구2   여러가지 리듬패턴을 배우고 응용및 적용을 함으로써 기존에 스타일이 아닌 퓨전 및 아이디어로 연주와 응용하기 위함이다.
시창·청음1,2 연주가나 작곡가가 되기 위한 가장 기본적이고 필수적으로 익혀야 하는 능력은, 음을 보고 소리를 내는 시창 뿐 아니라 듣고 쓸수 있는 청음이다. 리듬, 멜로디, 음정 등의 시창과 청음 실습으로 음감을 익히도록 한다.
음향기초 음악의 기초이론과 실용음악에 필수적인 음향 이론을 숙지할 수 있게 한다. 기본적인 프로그램에 사용되는 악기들에 대하여 알아본다.
KEYBOARD CLASS1/2 건반악기를 전공하는 학생을 대상으로 한 과목으로, 밴드에서 건반악기의 역할을 구체적으로 이해하고 이를 연주와 편곡에 활용할 수 있게 한다.
실용음악이론1/2 실용음악의 전반적인 기초이론 습득과 이해
부전공실기1-4 실용음악실기 이외 부전공을 선택하여 배울수 있음
재즈앙상블1-4 각자의 전공악기(보컬)로 합주에 직접 참여하여, 앙상블의 근간이 되는 상호간의 음악적 커뮤니케이션과 인터플레이를 이해하고 다양한 재즈 장르의 연습곡을 통하여 즉흥연주 능력을 향상시킨다.
보컬앙상블1,2 보컬앙상블의 다양한 스타일 연구와 코러스기법을 연구하여 실전을 대비할 수 있는 기술을 습득한다.
퍼포먼스워크샵1/2 공연에서 사용되는 퍼포먼스를 연구하고 실질적인 테크닉을 구사함에 있다.
컨템포러리앙상블1/2 유명곡들의 화성학 분석 및 실제 합주를 통해 학생들의 실력향상 도모
대중음악사1/2 원시시대부터 현시대에 이르기 까지 서양음악사의 발전을 기준으로 대중음악사에 대한 범위가 어디까지 이르는지, 음악사의 흐름을 연구하여 보다나은 음악인으로써의 소양을 키우기 위한 발판으로 삼는다.
음반제작(캡스톤디자인)1-4 레코딩 실습을 통한 스튜디오 적응 및 실기 능력 향상
뮤직비지니스1/2 음악산업에 주가되고 있는 공연과 음원의 유통과 저작권에 대한것을 정리하고 공연에 사용되는 여러가지 마케팅전술과 음원산업에 주가 되고있는 엔터테인먼트 산업에 사용되는 마케팅 전술에 대한것을 연구하고 방법에 대한것을 구상하는 것을 목표로 함
보컬워크샵3,4 내면 감정 표출의 방식에 대한 이해와 무대에서의 효과적인 감정표현
졸업연주 4년 간 공부했던 내용을 콘서트 형식으로 무대에서 연주함으로서 그 완성도를 높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