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대학안내

중부대학교 고교 교육력 제고를 위한 참학력 공동교육과정 운영
  • 작성자대외협력처
  • 작성일시2019/08/20
  • 조회수5602

중부대학교 고교 교육력 제고를 위한 참학력 공동교육과정 운영 사진1

중부대학교 고교 교육력 제고를 위한 참학력 공동교육과정 운영 사진2

중부대학교 고교 교육력 제고를 위한 참학력 공동교육과정 운영 사진3

중부대학교 고교 교육력 제고를 위한 참학력 공동교육과정 운영 사진4

중부대학교 고교 교육력 제고를 위한


참학력 공동교육과정운영


 


 


중부대학교(총장 엄상현)는 고교교육력 제고를 위한 대학연계 공동교육과정인 참학력 공동교육과정을 충청남도 교육청과 금산교육지원청과 함께 운영하였다.


 


이번 참학력 공동교육과정은 학교 간 협력, 지역사회와 대학과의 연계, 인적물적 인프라 구축, 온라인 수업 플랫폼 구축 등의 단위를 넘은 학생 개별 학생선택 중심 교육과정으로 참학력을 갖춘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시작되었다. 이에 중부대학교에서는 학생 개별 진로 맞춤형 교육기회를 확대 및 자기주도적 진로설계 역량강화를 위하여 체험중심 교육과정을 지난 722일부터 89일까지 운영하였다.


 


중부대학교에서 진행한 대학연계 공동교육과정은 범죄와 전쟁하는 경찰과 형사 그리고 프로파일러’, ‘기초부터 배우는 조리기능사 자격증 정복하기’, ‘내 마음속 진로 찾기 심리학’, ‘드론제작 및 자율비행 프로그래밍 실습’, ‘보컬의 목소리 찾기와 고음역의 개발’, ‘바리스타등 총 7개 교과목을 105명의 금산 지역 고등학생들이 수료하였다.


 


내 마음속 진로 찾기 심리학을 이수한 금산고등학교 김승현 학생은 막연히 알고 있던 저의 성격과 진로에 대해 답답했는데 교수님의 수업을 통해 저의 학습스타일, 진로 흥미와 성격을 보다 더 확실하게 알게 되어 좋았어요. 정신과전문의에 대한 꿈이 더 확고해졌습니다.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중부대학교 교육과정에 꼭 참석하고 싶어요.”라고 소감을 말했다.


 


중부대학교 엄상현 총장은 우리 대학 교수들이 지역의 고등학교 학생들에게 진로 맞춤형 교육을 하게 된 점을 기쁘게 생각하고, 이러한 교육과정이 앞으로 충남지역에 확산되어 대학이 지역에 한층 더 다가가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교육과정 총괄을 맞고 있는 학생상담센터 센터장 백유미 교수는 고교-대학 간 연계 교육과정을 통하여 지역 고등학교 학생들의 꿈과 끼를 키울 수 있는 다양한 교육기회를 제공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앞으로는 중부대학교 재학생들과 지역의 고등학생들이 함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신설하여 지역 고등학교와의 연계를 이어가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