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교육과정

향후 차세대 스마트 IT 사회에 꼭 필요한 인재가 되기 위한 기본적인 기초 이론을 바탕으로 실무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기술을 습득하기 위한 필수적인 교과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1학년

스마트 IT 관련 기술과 문제해결 방법, 프로그래밍 및 빅데이터 기초 등의 전공 기초와 이와 연관된 교양 과목들을 배우며, 특히 국제적 안목을 키우기 위한 어학을 수강한다.

2,3학년

기초 기술을 바탕으로 점차 컴퓨터를 비롯한 스마트 IT 시스템의 내부를 이해하기 위한 전공 과목과 이를 실무적으로 활용하기 위한 실습 위주의 하드웨어 및 프로그래밍 과목을 이수하게 된다. 이때도 역시 어학 및 각종 교양 과목, 그리고 교직 이수 희망자를 위한 각종 교직 과정 과목을 수강하게 된다.

4학년

사회 진출을 위한 응용 능력 향상에 필요한 과목과 산업체 실무 능력 배양을 위해 프로젝트 기반의 스마트 IT 관련 작품을 만들어보고 이를 기반으로 한 포트폴리오를 만들어 취업에 활용하도록 한다. 대학원 진학자를 위한 학문 지향형 교과과정, 취업희망자를 위한 전문가 지향형 교과과정을 개발하여 학생으로 하여금 선택할 수 있는 제도를 운영하고 있어 학생들은 미리 자신의 미래를 설계하면서 담당교수와의 상담을 통해 그에 적합한 교과목을 수강함으로 인해 좀 더 효율적인 진로를 선택할 수 있다.
또한 졸업 학생이 바로 현장에서 실무를 수행할 수 있어야 한다는 산업체 현장의 요구를 수렴하여, 산업체의 주문식 교육을 지향하고 있다. 매년 산업체의 요구 및 기술 동향을 참조하여 실제 산업체에서 요구하는 첨단 기술 및 유망 기술을 산업체와의 현장 실습과 병행하여 경쟁력 있는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