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학과소개

만화애니메이션학전공 실무를 기반으로 한 커리큘럼으로 문화 콘텐츠의 실무 인재양성

인문학적 상상력과 새로운 IT기술을 접목하는 웹툰과 애니메이션은 이미 대중들에게 널리 알려져 있고 친숙한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문화콘텐츠 산업입니다. 만화애니메이션전공은 첫번째로, 만화 애니메이션 산업분야의 역량있는 제작인력 양성, 두번째로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새로운 IT기술과 융합해 나갈 수 있는 역량을 가진 문화산업분야의 전문인재 양성을 목표로 합니다. 우리 전공은 크게 평면(웹툰, 일러스트)과 영상분야(애니메이션,VFX)로 세부 전공 트랙을 정해 전문성을 가질 수 있도록 교과과정을 구성해 운영하고 있습니다. 중부대 만화애니메이션전공은 웹툰, 컴퓨터 애니메이션, 일러스트 분야의 베테랑급 전문가들이 중심이 되어 철저한 실무중심의 커리큘럼으로 문화 콘텐츠분야의 실무 인재양성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우리전공의 자랑

웹툰창작 스튜디오 운영: 카카오페이지, 네이버등에 작품을 연재할 정도의 역량을 가진 재학생들을 중심으로 웹툰 창작 스튜디오를 운영하며 작품의 원고료로 매월 소정의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각종 산학협력 프로젝트를 통해 학생들의 실무능력을 배양할 수있도록 하고있고 좋은 성과를 낸 학생들은 졸업 후 바로 협력사에 취업이 가능합니다. 

락스타 게임즈(미국), 엔씨소프트, 카카오프렌즈,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삼지애니메이션 등 규모가 큰, 게임제작사, 애니메이션제작사, 엔터테인먼트계열 등에 학생들이 취업을 하고있습니다.

졸업생 중 네이버와 카카오페이지등의 메이져 웹툰 플랫폼에 작품을 연재하는 작가가 배출되고 있습니다. 

최신사양의 워크스테이션과 액정타블렛을 보유하고 있으며 재학생은 주야 상관없이 마음껏 자신의 개인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미국 헐리우드 애니메이션 제작사, 게임, 광고애니메이션 업계를 거친 풍부한 경험의 애니메이터, 웹툰 작가 출신의 베테랑급 실무진들로 이루어진 전임교원들에 의해 실무 중심의 교육이 이루어집니다.


교육 목표

교육
목표
  • 미래 첨단산업인 만화 애니메이션의 기획능력을 겸비한 전문 인재양성
  • 아이디어와 기술의 융 복합 교육을 통한 창의 인재양성
  • 사회 구성원으로서 인성 역량을 갖춘 바른 인재양성